비과세 혜택이 있는 금융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또한 복리이자를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도 궁금해요.
비과세와 복리는 비과세저축보험이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대부분 수익률이 나쁘다 , 장기다 해서 기피하기도 하는데그것은 10년납입 15년납입을 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고액이라면 3년 5년 납입 짧고 굵게 한뒤 10년이상 불려놓는것이 좋습니다 10년차부터 비과세와 추가납입등 방법을 잘쓰면 나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민연금은 몇 %의 수익률을 내야 고갈을 막을 수 있나요?
수익률을 많이 낸다고 고갈을 막기는 어렵겠죠 한 사람이 받는 연금을 위해 두 사람이상이 내야 유지가 될까 말까하기때문에 더 내고 더 받는 다는 것은 돌려막기 정도로 보입니다. 하지만 인구 출산률을 보면 크게 증가하다 감소해왔고세계에 유일한 0.6 꼴등국가가 되었는데요 다시 증가할것으로 생각은 됩니다. 몇십년후가 될지는 모르겠지만출산율이 유지가 안된다면 외국인들을 대거 받아들여 인구를 유지하고 젊은 생산인구가 연금을 내야겠죠그러나 이렇게 심각하게 생각할일일까 생각해봅니다 월40-50정도없다고 죽을사람도 있겠지만 저희집은 70대중반인데도 일을 합니다 저도 그렇게 되기위해 기술 자격증 현장 경력을 쌓아놨고요 결국 국가의 지원, 연금등 별개로 나의 능력을 키워가는것이 최우선되야할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은행을 돈을 맡기면 왜 돈을 더 얹어 줄까요?
우리나라 은행에 수익은 예대마진이 약70프로가까이 가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예적금의 돈을 받아 1프로를 준다면 대출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5프로를 받아먹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국금리는 계속동결이고 우리나라도 동결이던데 금리를 내린다면 어떤현상이 일어나는지 궁금합니다.
조금 더 돈을 끌어당기고 싶겠죠 계속 올리면 중,저소득층(대출이 많은 일반시민, 자영업자) 들이 어렵죠그러니 물가를 잡는 다는 명목하게 계속해서 부자들을 위한 행위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부자들이야 예금이자도 받고~ 미국같은 경우는 금리가 높으니 사람들이 달러를 보유하려들고 투자도 하고 주식도 하기에미국 기업들에게는 매우 호재죠 땡큐고 , 하지만 미국에도 저소득층이 있습니다, 금리 유지해서 떨어진다고는 하는데 무슨의미가 있을까요 돈많은 사람들이 그리많은데, 물가가 올라가던지 말던지 빨리 내리는것도 생각해볼만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말 신용카드를 없애야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저같은 경우는 사람을 만나고 술을 마시면 돈을 거의 다 내는 편이었습니다. 서울을 떠나 친구들과 멀리 떨어지니 지출이 정말 엄청나게 줄었습니다. 이처럼 내 소비패턴을 찾아서 그 습관을 짤라내야합니다 . 이성도 그렇고
평가
응원하기
선발대와 매물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선발대는 새로운 시장 동향이나 추세를 예측하는 초기 신호를 제공하는 주식이나 지표[어떤 주식이 빠르게 상승하기 시작하면 이는 해당 섹터나 전체 시장이 곧 상승할 것임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매물대는 많은 거래량이 집중된 가격 구간으로 해당 가격대에서 주가가 저항이나 지지를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에서 배당일자가 각기다른이유가 무엇인가요?
배당일자가 각기 다른 이유는 회사의 재무 일정, 이사회 결정, 법적 요구 사항, 배당 주기, 업종 특성, 전략적 결정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어떤 회사에 입사를 해도 급여일이 다 각기 다른 이유도 그러한 재무일정이 있기 때문에 정하는 바에 따라 달라지는것이지요
평가
응원하기
비트코인이 무엇이고 가상자산이 궁금합니다
비트코인 ETF는 비트코인을 직접 소유하지 않고도 비트코인에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바이낸스(Binance), 코인베이스(Coinbase), 크라켄(Kraken) 등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를 선택하여 거래를 할수 있으며저는 업비트거래소를 사용하는 데 한글이고 케이뱅크와 연동되는 등 아주 편리합니다인증서도 네이버나 카카오톡으로 진행하니 한국인 맞춤형?
평가
응원하기
매그니피센트7 기업은 어떤 기업들인가요?
최근 몇 년간 주식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은 7개의 주요 기술 기업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애플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페이스북 테슬라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국은 왜 가상화폐 시장을 좋게 보지않을까요?
기본적으로 탈중앙화로 만들어진 거라지요, 중국이 금을 사들이는 것도 달러에 대한 영향력을 벗어나기 위함이라고들었습니다 . 코인이야 말로 규제가 어려운 부분도 있고 범죄에 악용될수도 있을거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