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세 보험료가 너무 많이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그냥 사망하거나 장애받으면 돈 나오는거가 주가 되네요암보장이나 수술비가 필요하다면 해약하고 암보험을 가입하면 됩니다 30대기준 2-3만원짜리로 갱신형으로 하고요2030대에 보험은 별로 필요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사에서는 나이롱 환자들을 구분하는 방법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부동산이 폭등할때 많은 허위거래와 계약후취소 담합이 있었습니다개인들끼리 하는 담합을 누군가가 증거를 가지고 경찰에 신고하지않는 이상 찾아낼 방법은 없습니다나이롱환자가 의사입장에서는 크게 병이라고 볼수없으나 나는 아프다 라고 하면의사가 뭐라할수가 없죠위가 아픈데 검사해도 이상이 없습니다 그러면 술담배하냐 스트레스받냐 그런식으로 또물어보죠 , 찾아낼 방법이 없습니다 본인이 실토하지않는 이상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을 꼭 필수적으로 가입해놓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암보험처럼 암만 보장하는게 아니라병원이나 약국갈때의 많은 보장을 준비하기 때문에건강할때 가입하는게 낫다는 말입니다나이가 들다보면 보통 혈압 당뇨등의 질병이나 디스크 등의 질환등이 생기고해당 부위는 보장이 제외됩니다하지만 국가건강보험공단의 혜택이 늘고 있어서별로 필요도 없습니다 필수라는 말은 과거 암걸리면 치료비로 집이 망할때의 얘기고요보험료도 요즘은 인상폭이 크기 때문에 저는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연세가 지긋하면 모를까 저희 아버지도 70세 넘었지만 실비없이 잘사십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사 연금 개시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개시나이는 45세부터입니다 20살에 가입했다고 해도 45세에는 얼마 모이지가않죠국민연금처럼 60세정도까지 불려놨다가 이후 확정연금형 10년형 20년형으로 정해진 기간으로크게 받거나 종신연금형으로 죽을때까지 (확정연금액보다는 조금 적게)받을지 선택합니다수명이 늘고 있고 연금전환시 건강하다면 종신연금형이 낫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보험 중복 가입하는게 좋은건가여?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치과보험은 내는 돈 대비해서 큰 돈을 받는 게 아니라서해약하는 사람이 많고요차라리 그 보험료도 저축하는게 낫다고 합니다중복보장은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4대보험을 않내는 회사는 불법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단기근로 주40시간이하에 면제되는 조건이 있습니다만대부분 가입을 하고요 노동법에서 가장 우선되는 것이 사용자와 가입자의 합의입니다또한 불법으로 노동부에 문제제기해도 (지금은 어떨지모르지만)보통노동부에서 사업주에게 주의를 줍니다큰 처벌도 없고 과태료정도내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설계사의 말을 믿고 하였는데 실제와 다를 때는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녹취로 하는 통신판매가 아니기 때문에 제3자 보호를 받기는 어렵습니다질의하신 내용은 고객센터에게 전화하여 전문상담원에게 확답을 받는 것이마음이 편합니다전문상담원과의 대화는 녹음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개인연금보험 만기가 다가오는데 어떻게 수령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퇴직을 앞두고 보조적인 연금이 받는 것 임대료 받는것보다도 안전할 수 있습니다지금 목돈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그게 좋겠죠
평가
응원하기
4인 가족입니다. 치과 보험이 필수적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료 낸 돈에 비해 별 혜택이 없습니다적게 내고 큰 위험을 준비하는게 보험인데요치아보험은 보험료 낼 돈을 차라리 모으는게 낫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경험자들로부터
평가
응원하기
20대 사회초년생 개인연금 가입 할지 말지 고민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아시는데로가 맞고요변액이든 공시이율로 이자를 주던 10년내고 원금도 못찾는게 허다합니다10년째 원금이 되도 마이너스죠수입이 많은 법인사업자들은 비과세를 노리기 때문에 하는겁니다일반인들은 손해보고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