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십대 중반 연금 보험은 어떻게 알아봐야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이미 5년 10년이상 가입자들은 해약문의가 많습니다10년을 유지했는데도 원금이 되지않았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암보험이 하나도 없는데 암보험 없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암은 통계적으로 남자는 3명 중 1명 꼴, 여자는 4명중 1명꼴로 걸립니다상당히 높은 확률이죠하지만 치료비는 국가가 대부분 냅니다 95프로 (산정특례제도)있으면 좋고 없어도 많이 나쁘지는 않습니다최소한 3천만원정도의 진단금은 설명드리는 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종신보험이 3개나 가입되어 있는데 계속 유지하는게 맞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납입이 끝나면 종신보험은 사망보험금이나 적립액 중 하나를 받을수 있습니다종신이라는것은 죽을때까지입니다그러니 사망전까지 그대로 두면 납입한 금액에 이자가 불어서 장기간 두면 어느정도낸 돈보다는 많이 받습니다당장 돈이 급한게 아니면 그대로 두어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해지를 요구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취소는 안되고 낸 돈 못돌려받을거고요가입한 금액에 대해서 그 설계사는 정해진 수당을 받았을겁니다받은돈에 대해 (수당지급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돌려줘야하는 경우가 최대의 피해겠죠하지만 다 돌려주는 경우는 적습니다10만원짜리 가입해서 그 설계사가 10만원받을받았을수도 있고 5만원을 받았을수도 있습니다그냥 해약하는게 서로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암 확정일 기준이 어떤기준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제 기억이 맞다면 가입후 91일째부터 보장개시일 이기때문에1년이내입니다 보험상품설명서를 확인해보셔야합니다 보장개시일을
평가
응원하기
뇌혈관 질환 질환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뇌혈관질환은 뇌졸중이라고 부릅니다뇌졸중에는 뇌경색과 뇌출혈이 있는데요뇌경색 보장도 있는것이 좋죠
평가
응원하기
노후에 연금은 어떤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미래를 단언하면 안되지만 지금 상황으로는 미래에 연금을 따박따박줄수 있는 보험회사가 남아있을까 싶네요일본도 이미 여러군데 망했습니다국민연금이라는 국가재정까지 들어가는 것도 고갈된다는데요
평가
응원하기
시그니처 ETF 변액저축보험 2.0 무배당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축보험 관련 그리고 변액보험 관련 문의 이곳 아하에 많습니다좀 전에도 7년 부었는데 원금도 못찾는다고 고민하시던데안하는 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변액 연금 10년납 가입중입니다. 어찌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변액이든 금리연동형이건 보통은 10년을 유지해야 원금회복이 됩니다더 걸릴수도 있고요원금회복했다고 해도 마이너스입니다7년간 보험사 월급준 꼴이죠어서 청산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개인보험 얼마정도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통 가장 흔한 암보험 , 암에 걸리면 진단비를 주는 것을 최소 3천만원정도 갖고 있으면 됩니다실비나 종합보험 상해보험 정기보험 종신보험 종류는 많지만장기보험은 유지도 힘들고 아직은 국가의료보험이 괜찮기 때문에없어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