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보험료 갱신기준이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나이증가와 보험금청구하는 많은 노인분들이 있기 때문에본인 청구와 상관없이 계속 오릅니다 나중에는 월보험료가 수십만원이 될수도 있다네요
평가
응원하기
12살 아들 실비보험 계속 갱신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이 사진만 보면 당연히 36년이 끝입니다다시 한번 다른 상담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것만 보고 확언할수는 없습니다갱신해서 몇 년 몇 세까지 보장되는지 다시 질문해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은 80세만기로 하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부정적인 견해입니다 80세까지 갱신하면서 보험료 낼 수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지금도 보험사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갱신때마다 해약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보험료가 큰 폭으로 올라가고 있고 이 폭이 갈수록 커진다는 게 걱정되는 부분이죠80세~100세 사이에 실제로 보험금 청구가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건강하고 치매안걸리면 다행인데 거동불편하고 인지능력떨어지거나 하죠
평가
응원하기
암에 걸렸을경우 암진단금 보장개시일은 어느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오늘부터 90일이 지난 다음날부터 보장개시가 시작됩니다 91일부터죠유방암만 오늘부터 180일 다음날부터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을 가입할 때 특약을 어떻게 이해를 해야 하죠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모든 보험상품설명서를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왜냐하면 처음들어보는 병명이나 단어들이 많기 때문이죠중풍이라고 알고 있으면 되는데 이게 거미막하출혈이냐 허혈성심장질환이냐 급성심근경색이냐 등등그래서 어느정도 주계약정도만 파악해놓고요특약은 보통 보험료도 적습니다 보험을 한번에 다 이해하고 외우려고 하면 어렵고요걸릴 확률이 적은거는 보험료도 적습니다 하지만 보험금은 큽니다이렇게 하나씩 하나씩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평가
응원하기
아직 치과 보험이 없는데 필수로 가입을 해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치과보험은 가입했다가 취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2년납입하고 치과진료받고 청구했더니 냈던 보험료정도만 받는 다는 거죠임플란트같은거면 몰라도 보통은 그렇습니다 저도 그랬고요보험은 작은 돈을 내서 큰 돈을 받는게 가장 큰 목적인데요치과보험은 그렇지가 못한 수준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을 해지하고 적금을 드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진단금은 적어도 필수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절대로 있어야만 하는것도 아닙니다아직은 국가의료보험 혜택이 좋기 때문에 좀 더 나중에 가입해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저축보험이 예금이나 적금보다 장점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20살에 가입해서 10년납입하고 30년을 불려서 죽을때까지 받는다 그리고 30년이상 받다가 사망한다면이득이 됩니다하지만 10년납입하면 이자합쳐서 원금이 될까말까하고요 20년이 지나면 원금에 두배정도 될수 있거나그 보다 작을겁니다 그러면 물가상승률을 따라가지못합니다비과세상품을 가입한다고 해도 그다지 이익이 없습니다월 수백만원씩 내서 세금면피하려는 법인사장들이나 하면 좋죠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 80세 보장 만기인데 80세 후에는 실비보험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지금같은 때에 생각해보면 80세에서 100세 사이까지 살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보험료도 못낼 확률이 적지않습니다 국가의료보험도 직장인이 아닌 시점은수십만원식 내야하는 지역가입자가 됩니다지금의 부모님들은 자녀들이 직장을 다니기 때문에 부모님을 피부양자로 합니다제가 실직상태에서 저희 아버지가 지역가입자가 되었는데 월보험료가 30만원대더군요 국가건강보험이요보통의 사람들은 못내고 실효됩니다그리고 80세100세 사이에 자녀들이 해주면 좋겠지만 지금같이 자녀도 안낳고비혼으로 살다보면 보험금청구도 제대로 할수 있을지 궁금하네요실비같은 경우는 보험료 갱신이 계속 높아져서 나중에는 월보험료가 수십만원 할수도 있다는전망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가입을 좋아하지 않는데, 주변에서 실손보험은 가입하라고 하는데 가입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도 그렇게 가입했다가 10년동안 거의 보험료만 내고 최근에해약했습니다젊을때는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몇년만 더 지나보면 주변사람들이 그럴겁니다돈아깝다고. 나이들고 병이 걸리기 시작하는때에 가입하는 건데요 그간에 건강해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