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아이디 .투자전망 고수님들 어떻게 분석하고 생각하시는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기술력을 인정받았지만 아직은 사용하는 사람이 아주 많지 않습니다 가상화폐 시장 전체의 분위기에 따라 가격이 아주 심하게 오르내릴 수 있으므로 공부를 더 해보고 소액으로만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모으기 설정에서 수익률 몇프로이하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주식모으기에서 수익률 몇 프로 이하는 지정한 숫자보다 주식이 떨어져서 부진할 때만 자동으로 더 사겠다는 뜻입니다 만약 내 수익률이 오 퍼센트인데 십 퍼센트 이하로 설정하면 오 퍼센트는 십보다 작으므로 주식을 계속 정상적으로 모으게 됩니다
5.0 (1)
응원하기
형편성에 어긋나는 가상자산 과세 내년 시행이 합당한건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어떤것이든 소득이 있으면 과세를 합니다 가상자산에만 이 아니고 가상자산도 과세를 해야하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하이닉스 지금이라도 사야할지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SK하이닉스 주식은 앞으로 더 오를 수도 있지만 지금 가격이 이미 많이 오른 상태라 신중해야 합니다주변에서 380까지 오른다는 말만 믿고 전재산을 다 넣으면 갑자기 떨어질 때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내가 감당할 수 있는 작은 돈으로 나누어서 조금씩 사거나 공부를 더 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Ai 주식투자 신리 할 수 있는지 궁금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AI는 엄청나게 많은 과거의 정보와 뉴스 데이터를 아주 빠르게 계산해서 분석합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컴퓨터가 예측할 수 없는 갑작스러운 일도 많아서 무조건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결국 AI 추천은 똑똑한 참고 자료일 뿐이며 투자의 최종 책임과 결정은 사람이 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예금과 적금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적금은 매달 적은 돈을 차곡차곡 쌓아서 커다란 목돈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예금은 이미 가지고 있는 큰돈을 은행에 한 번에 묶어두고 불리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돈이 없는 학생은 적금으로 시작하고 돈을 모은 어른은 예금을 활용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31세 워홀준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일본이나 호주에 가본 사람들 얘기 들어보면 정말 힘들다고 하네요 요즘은 과거보다 인종차별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고 하네요 극우라고..
평가
응원하기
현재 한국 증시가 좀 위태 위태 해 보이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결론부터 보면 코스피가 위험하다면 외국인들이나 기관이 투자를 하지 않을 겁니다 투자를 안 한 사람들 중에는 어중이떠중이로 남 따라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전문가들도 꽤 있습니다 실적과 전망이 뒷받침을 해 줍니다
평가
응원하기
나스닥 100룰 변경에 대한 투자생각?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나스닥 100 지수의 룰 변경은 특정 빅테크 기업으로의 지나친 자금 쏠림과 변동성을 방어하고 지수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적 장치이므로 장기 투자자 입장에서는 악재라기보다 오히려 시장 변화에 맞춘 자연스러운 체질 개선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미국 시장 전체를 대변하며 500개 우량 기업에 고루 분산되어 상대적으로 마음 편한 에스앤피500과 혁신적인 빅테크의 강력한 성장 잠재력을 품은 나스닥 100은 어느 하나가 정답이라기보다 서로 유기적으로 보완해 주는 장치로서 가는게 좋겠네요
평가
응원하기
오늘 코스피 어떤식으로움직이게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지난주 금요일 미국 증시가 인공지능 호재 속 반도체 대형주와 소프트웨어 기술주들의 강력한 랠리에 힘입어 일제히 상승 마감함에 따라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 역시 기술주 중심으로 강한 매수세가 유입되며 기분 좋은 상승 출발을 보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