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저금하는 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테무 알리같은데가면 바람막이 1만원전후로 싸게 살수 있습니다설문조사 3개정도 매일 하면 한달이내에 구매할수 있을겁니다물론 확실한것을 단기알바를 해야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부자가 되기위해서 얼마나 저축 아니면 투자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부자가 되려면 평생 수입보다 적게 쓰면서 매달 꾸준히 돈을 모아 투자해야 합니다주식 ETF 부동산 예적금 등을 다양하게 섞어 포트폴리오를 짜는 게 안전합니다나이는 중요하니 젊을수록 일찍 시작하고 나이별로 위험을 조절하며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나이대별로 생애주기에 따라 달라지죠 질병 사고가 있을수 있고출산 육아 자녀의 입학등,,
평가
응원하기
보험에서 일컫는 갑상선 유사암의 종류가 어떤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에서 말하는 갑상선 유사암은 주로 갑상선암과 경계성종양입니다. 일반 갑상선 종양은 양성 종양으로 유사암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보험사마다 약관이 다를 수 있으니 본인 보험 계약서를 꼭 확인하세요.10프로만 주는 소액암의 기준은 미리 숙지해야 좋습니다 보험사마다 다릅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 삼성 라이온즈 싸인볼의 가격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당근마켓에 매물을 보면 만원에서 15만원사이로 올라와있습니다블랙핑크 로제싸인볼은 38만원에 올라와있으나 거래되지는 않았습니다메이저 이정후 싸인볼은 30만원에 올라와있는 상태입니다구매를 하는 사람이 많아보이지는 않습니다만 타상품 비교해서 올려놔봐야알거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코스피는 크게 상승하는데 코스닥은 계속 하락하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최근 코스피는 인공지능 호황을 맞이한 대형 반도체 기업들과 초우량주 중심으로 글로벌 자금이 대거 유입되며 역사적인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는 반면 코스닥은 시가총액 비중이 큰 배터리 소재나 바이오 같은 중소형 성장주들의 실적 회복이 더뎌지면서 두 시장 간의 극심한 자금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투자자들이 불확실한 대외 환경 속에서 실적이 확실하게 보장되는 대형 가치주 위주의 코스피 시장으로만 쏠림 현상을 보이면서 코스닥 시장의 거래 대금 자체가 크게 메마른 데다 신용융자 반대매매 물량까지 겹쳐 지수가 상대적으로 더 강한 하락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처음 시작하는 앱테크 어떤식으로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개인적으로 소액투자해서 퍼플레이합니다 월4천원정도벌고 스테픈 슈퍼워크도 1~2만원정도 법니다걸을때 하는거라 운동삼아 할수있죠
평가
응원하기
회사에서 할만한 게임 앱테크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프라임오피니언에서는 설문조사와 게임으로 달러를 받습니다게임도 방치형과 어드벤쳐등다양하고요 피시로도되고 폰으로도 다 됩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다음주에 반도체 부분은 더 상승할수있을까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SK하이닉스가 AI 반도체 시장의 압도적 선두 주자로서 엄청난 실적 성장을 보이고 있으나 주가 300만 원이라는 수치는 현재 시가총액의 수 배에 달하는 초장기적인 꿈의 목표이므로 당장 다음 주의 흐름보다는 분기별 HBM 공급량과 글로벌 경기 동향을 보며 차근차근 접근해야 합니다삼성전자 역시 최근 HBM 공급 본격화 기대감과 파운드리 실적 개선으로 반등 기회를 잡은 만큼 다음 주 증시는 두 기업의 외국인 수급 이동과 미국 기술주들의 변동성을 살피며 무리한 추격 매수보다는 조정 시 분할 매수 기회로 삼는 것이 좋겠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SK하이닉스의 상승세가 무서운데 과연 시총에서 삼성전자를 넘어설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삼성전자는 스마트폰 가전 파운드리 등 워낙 거대하고 다변화된 사업 구조와 압도적인 기초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 단순히 메모리 호황만으로 시총이 역전되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만약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의 시총을 넘어서는 대이변이 발생한다면 이는 한국 증시의 절대강자였던 삼성전자 중심의 독주 체제가 무너지고 완전한 AI 기술 중심의 판도 변화를 의미하며 코스피 지수 내 비중 변화로 인해 국내외 대형 펀드들의 자금 이동이 대대적으로 일어나면서 국내 증시 전반에 엄청난 지각변동이 몰아칠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성이엔지는 언제쯤 오를까요… 흑흑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과거에 팔지 못한 후회로 스트레스를 받기보다 지금은 반도체 슈퍼사이클의 수혜가 실적으로 증명되는 구간 진입을 앞두고 있으므로 낙담하지 마시고 다가올 2분기 흑자 전환 신호와 함께 주가가 전고점을 향해 차근차근 회복되는 타이밍을 차분하게 기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