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기하면 못들은척하거나 대답을 잘 안하는 아이들의 심리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7세 남자 아이들에게서 흔히 있는 일이라고 봅니다. 부모 생각에는 충분히 들었을 거리이며, 들었다고 생각은 하는 데 대답을 안하거나 반응이 없을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해당 행동이 계속된다면 당연히 교정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치 했다가는 부모를 무시하는 성향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소리로 크게 말하는 것 보다는 눈을 마주치고 이름을 먼저 부르시고 말을 거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이 없을 경우에는 "모 하고 있었어? 엄마 말에는 꼭 대답을 해줘야지"라고 말씀하시고, 만약 질문에 반응하지 않는 다면 아이가 하고 있는 것을 (TV시청 또는 놀이 활동) 즉시 중단 시키셔서 행동제한을 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로블록스는 어떤 게임인가요?? 왜 아이들이 좋아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로블록스는 누군가 만들어 놓은 게임방 안에 접속해서 불특정 다수 또는 친구들과 동시에 접속해서 게임을 하는 플랫폼이라 보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집 꾸미기, 학교 역할 게임, 놀이공원 체험, 좀비 피하기, 공포 게임 등등 수많은 종류의 게임 중에 본인이 원하는 게임에 접속해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유는 친구들이 제한 없이 접속해서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캐릭터를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꾸밀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육아스트레스 어떻게 푸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육아스트레스는 쌓아 놓고 있으면 배우자와의 싸움이 잦을 수 있고 나도 모르게 아이에게 짜증을 심하게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매일 풀어 주시는 것이 좋으며 배우자와 상의 하셔서 하루에 1시간 정도는 개인적인 시간을 온전히 보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서로 1시간씩 육아에서 해방되어 밖에 나가서 커피숍을 가거나 운동을 하는 취미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루 1시간만 육아에서 벗어나도 충분히 쉬었다는 생각이 들 수 있어서 배우자와의 관계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육아에도 더 집중하실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학교에서 잘못된 행동을 하는거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학교에서 잘못된 행동을 한다는 것은 무조건 부모 탓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의 행동은 성향, 성격, 또래와의 관계, 스트레스, 성장 과정 등에 따라 발생되며 다양한 요인이 함께 반영되게 되어 있습니다. 누구의 책임인지를 찾아보시기 보다는 아이의 행동을 어떻게 교정하고 지도해야 하는 지를 고민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후르츠 바스켓 놀이는 실제로 하는 놀이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후르츠 바스켓은 일본에서도 종종 하는 놀이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많이 하는 놀이라기 보다는 단체 레크레이션이나 여행에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우리나라 게임으로는 수건 돌리기나 의자 뺏기 정도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레크레이션용 놀이정도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28살 아들의 입이 점점 험악해지고 있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자녀분이 험하게 대답한 것은 맞지만 질문자님의 대화 방식도 잘못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28살이면 이미 성인인데 다른 집 자녀와 직접적인 비교를 하면서 자존감을 건드리고 분노를 유발하셨기 때문에 아이가 험하게 반응 했을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자존심을 깍는, 기분을 나쁘게 하는 말로 대화를 하려고 하지 마시고 존중하는 태도로 먼저 접근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그래도 험한 말을 한다면 부드럽게 말하자고 말씀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출산 후 6개월 뒤 복직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출산 후에는 다른 생각은 하지 마시고 휴식과 영양 섭취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컨디션이 어느 정도 회복되었다고 생각된다면 가벼운 걷기나 가벼운 산에 오르면서 체력을 서서히 키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하루 1시간 정도 걷거나 가벼운 산을 오르시고,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필라테스나 헬스 PT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려운 문제는 다 맞추는데 쉬운문제를 틀리는 아이 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희 아이도 그런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려운 문제는 집중해서 풀지만 쉬운 문제는 이미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해서 암산으로 푸려고 하거나 문제만 대충 읽고 풀면서 계산 과정을 생략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이에게는 계산 실수였는 지 문제를 잘못 파악한건지를 물어보시고 해당 부분에 대한 지도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단순한 문제라도 꼼꼼히 읽고 계산식을 꼭 쓰면서 풀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개선 될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침 출근시 초1 아이 어떻게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1학년이라면 돌봄교실이나 늘봄 학교를 통해서 남는 시간을 보내고 하교 후에는 태권도 학원이나 미술학원 등 아이 하원을 도와주는 학원을 다니면서 퇴근 때까지 버틸 수 있도록 구조를 가져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질문자님의 업무가 9 TO 6가 가능하다면 학교 + 돌봄 및 늘봄 + 학원 구조로 버틸 수 있으며 필요시 조부모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41개월 남매둥이 한글떼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유치원이 어린이집보다 한글 공부를 더 많이 시킨다는 것은 오해입니다. 유치원은 초등학교처럼 한글을 교육하는 기관이 아니며 교육과정에서도 초등학교 교과 내용을 가르치는 것을 지양하고 있습니다.오히려 어린이집은 원장이나 선생님의 성향에 따라 한글 공부를 더 많이 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글은 초등학교 가기 전에 가볍게 공부하셔도 되고 한글을 모르고 초등학교에 가더라도 1학년 때 충분히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