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애서 채벌이 필요한가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학교 현장에서는 교사의 지도에 전혀 반응하지 않거나, 다른 학생에게 피해를 주고, 교사에게 대항하여 싸우는 경우에 체벌을 하는 것이 맞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도 학계에서는 체벌이 잠시 행동을 멈추는 것 뿐이지 그행동이 왜 잘못되었는 지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단순 두려움, 분노, 수치심에 의한 행동 제한이 성장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교 5학년인데 항상 거실 바닥에서 공부를 하는데 왜 그럴까용/??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방에서 혼자 공부하는 것이 싫어서, 부모가 근처에 있는 느낌을 받기 위해서 거실에서 공부하는 경우가 있고 저도 어렸을 때 그랬지만 누워 있을 때가 가장 편한 자세이기 때문에 편하게 공부하기 위해서 누워서 공부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책상보다는 거실 바닥이 더 편하게 느껴지면서 말씀하신 행동이 나오는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슈퍼맨이 돌아왔다보면 육아낞이나오잖아요. 육아. 힘든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보시는 것보다 하루종일 아이와 함께 있는 것은 10배도 더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tv에는 즐거운 부분만 나오기 때문에 실제로는 훨씬 힘들 수 있습니다. 신생아 때는 수유, 기저귀 갈기, 놀아주기, 재우기를 무한 반복해야 해서 잠시도 쉴 틈이 없습니다. 쉬는 시간에는 청소, 빨래, 밥먹기, 씻기 정도를 겨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는 크면서 뒤집기를 하고 서서 걷기를 하면서부터는 다칠까봐 계속 따라다녀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집 안 다니는 14개월 아이와 하루 보내기@@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14개월 아이를 혼자 두시면서 혼자 놀기를 알려 주시는 것도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혼자서 블록을 만지고 서랍을 열어보고 공을 굴리고, 책을 넘기는 것 모두 놀이이며, 꼭 부모가 끊임없이 놀아주지 않으셔도 되기 때문에 죄책감을 가지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물놀이나, 주방 놀이, 그림책 읽기, 블록 놀이, 가까운 공원 산책 정도를 돌려가면서 놀이 활동을 해주셔도 발달에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 아이들에게 야채를 억지로라도 먹여야 한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먹기 싫다고 했을 때는 굳이 억지로 먹이지는 않으셔도 됩니다만, 먹이는 행동을 포기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에게 억지로 먹이면 야채보다는 식사시간 자체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어 억지로 먹이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부모님께서는 아이가 먹지 않더라도 식탁에는 계속 채소를 올려 주시고 부모님이 많이 먹는 모습을 보여 주시고 야채를 요리할 때 아이가 함께 요리를 해서 거부감을 줄이는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아이의 핸드폰 사용관련 좋은 훈육 방법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핸드폰 사용으로 보상 개념으로 접근해주시면 좋습니다. 식사를 할 때나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심심한 시간에 핸드폰을 쓰게 하시면 습관이 되어 핸드폰을 끼고 살 수 있습니다. 핸드폰 사용은 하교 후, 학교 다녀 온 뒤, 숙제한 뒤, 독서를 끝난 뒤 등 아이가 본인의 활동을 다 했을 때 쓸 수 있게 해주시고 사용시간은 30분정도로 짧게 끊어 주시면 좋습니다. 아이에게 핸드폰을 하려면 공부처럼 본인의 활동을 다 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시켜 주셔야 습관처럼 핸드폰을 쓰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중1영어학원을 초등때 부터 다녔는데 그만둬야 할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중학교 1학년인데 중간고사만 보고 결정하기 보다는 성적이 나오는 것을 확인한 뒤에 결정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특히 문제집을 보시고 단어 부분에서 많이 틀렸는지, 문법에서 많이 틀렸는지, 독해에서 많이 틀렸는지를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틀린 부분을 학원과 내용을 공유해주시고, 기말고사까지 본 뒤에 성적이 좋지 않다면 그 때 바꾸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통 학원에서는 진도 위주로 수업을 하고 시험기간에는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경우가 있어 프린트 물의 숙제량이 많을 수는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16개월 가정보육하는 아기 어떤 놀이 해주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지금하고 계신 책 읽기, 산책, 시장 구경, 역할 놀이 모두 16개월 아이 발달에 매우 도움이 되는 놀이입니다. 왠지 특별한 무언가를 교육해야 할 것 같고 놀아 주어야 할 것 같지만 현재 나이의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건 직접 보고, 만지도, 듣는 행동이며 해당 활동에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하신다면 몸을 쓰는 운동인, 공굴리기, 공던지기, 계단 오르기 등이 좋으며, 시장 구경할 때 공원에 가셔서 비둘기보기, 나뭇잎만지기, 꽃냄새 맡기처럼 자연 체험도 추가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어떻게 해야할까요.......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계속 울게 두게 되면 아기의 성격이 좋지 않게 될 수 있으며 애착형성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안아 주시는 게 힘드시다면 거울이나 모빌, 장난감으로 시선을 돌려서 달래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안아주시더라도 말씀하신 아기띠를 하시고 몸을 최대한 붙인 후에 손으로 엉덩이를 두드려 주시면서 안고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아기를 계속 안아주는 시기는 금방 지나가기 때문에 손목에 부담이 많으시다면 손목보호대를 추천 드립니다ㅠㅠ생각보다 오래 가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방법으로 잘 극복해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육아휴직 중인데 뭐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개인적으로 운동을 가장 추천 드립니다. 남자도 서른이 넘어가면서 체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고 근육량도 빠지기 시작합니다. 육아휴직 기간이라면 지금부터 운동에 대한 습관을 3개월 정도 길들이시면서 복직후에도 하루 1시간 정도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시면 장기적으로도 큰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헬스나 수영, 러닝, 자전거 등 질문자님의 성향에 맞는 운동을 찾으셔서 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