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아이들에게 돈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이에게 돈의 중요성을 잘 전달해서 말해주고 싶으신가 보군요~일단 저같은 경우라면아이에게 모든 돈들은 다 가치가 있다고 설명해 줄 거 같습니다.백원 오백원 천원 같이 작은 돈이여도 쓸 수 있는 곳이 있고열심히 일해서 번 돈이며 저절로 생기지 않는다는 걸 설명해 주는 것이지요.그리고 저축의 중요성을 말해줄 거 같습니다.돈 이라는 것이 항상 내 안에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돈이 끊기거나 갑작스러운 큰 지출이 있을 때 대비하기 위해서 지요.또 아이가 좋은 가격대를 물건을 사기 위해서 저축이 습관이 된다면모은 돈으로 직접 구매를 했을 경우 성취감도 느낄 수 있지요그리고 돈이 없어 힘들어하는 불우한 아이들의 모습도 보여줄 거 같아요.누구나 매일 밥 먹고 옷 입고 집에서 편하게 잠을 자는 것이 익숙해져 있어서당연한 것에 소중함을 느끼지 못 할때가 많은데요.돈이 없으면 당연했던 것들도 할 수 없는 것들 이기 때문에아이에게 돈이 없어 의식주 생활을 못 하는 친구들의 모습도 보여주면현재에 감사함을 느끼고, 소비에 대해서 새롭게 느끼게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육 중 안전사고 예방 꿀팁 알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가장 힘든 연령인 영아반을 맡고 계시는군요~ 고생 많으시겠어요사실은 영아들은 유아들과 다르게 말로 통솔하기가 더 어려운 부분이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말이 더 안 통하고 더 다치기 쉬운 연령대 인데요일단은 교실에 교구장 모서리에 날카로운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구요.모서리 부딪힘 방지가 붙여져 있는지 보세요그리고 영아들이 교구장 올라가고, 뛰어가다 부딪히고, 장난감을 다 꺼내고이런 행동들은 영아들 사이에서 많이 흔하게 일어납니다.그래서 영아들이 덜 어수선한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는데자유놀이 시간에 교사가 먼저 주도적으로 놀이활동을 제공해 주세요.영아들이 관심을 끌만한 간단한 놀이활동을 지속적으로 보여주시면영아들이 뛰어다니거나 산만해 하는 행동을상대적으로 덜 하게 되어 있습니다.그리고 교구장에 영아가 잘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들은 치워주시고교구 바구니는 웬만하면 바닥에 놓지 마세요.뛰어다니다가 바구니에 걸리거나 부딪히기도 한답니다.그외 교실에서 뛰어다니고 장난감을 다 꺼내거나 올라가는 행위 같은건이건 그냥 반복해서 교사가 지도해야 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아직 학기초가 영아들이 덜 잡혀있어서 더 힘드실 수도 있어요조금 힘드시더라도 학기 중반 이후에는 영아들의 행동도 어느정도 교정이되니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지도를 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힘들어도 좀 기운내시고,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래요~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교 방과후 교사가 되는 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참고로 초등 방과후 교사랑, 초등 돌봄교사는 조금 다릅니다~방과후는 여러가지 교육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운영하는 교실이고돌봄교사는 말 그대로 아이들이 자유롭게 숙제나 다른활동 할 수 있도록학교 내 보육 같은 개념이에요.방과후 교사는 초등 방과후교사 자격증이 있구요.돌봄교실은 보육교사 자격증 으로도 지원이 가능합니다.보통 경력직을 더 선호하는 경우가 있고 (학교마다 다름)학교는 호봉제로 지급하기에, 높은 경력일수록 월급이 더 높아요!몇시간 근무인 파트타임 이기에, 경력이 낮으면 급여도 낮아요방과후 교실은 한 과목만 가르치라고 되어있기 보다는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가르칩니다.더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는 학교에 문의해보셔도 될 거 같아요~
평가
응원하기
경주월드 할인받는 방법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어린이날 맞이해서 아이들하고 경주월드 가시려고 하는군요~쿠팡이나 아고다 트립닷컴 등등여러가지 구매 사이트에 가셔서 할인티켓을 판매하는지한번 잘 알아보시구요그리고 경주월드 홈페이지에 가보면카드 제휴사 종류들이 분명히 있을 거 같습니다.혹시 할인을 받을만한 카드가 있다면은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좀더 저렴하게 구할 수 있겠네요.아이들과 어린이날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랄게요~
평가
응원하기
야외 활동이 부족한 아이에게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놀이를 어떻게 제공할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정적인 활동을 좋아한다는 것은, 정적인 활동애 더 흥미를 느끼거나아니면 아이의 성향에도 영향이 있어서 정적인 활동에만 즐기는 거 같습니다.일단은 처음부터 갑자기 바깥활동을 권유하기 보다는아이가 바깥 에서도 좋아할만한 활동을 제시해주시는게 좋아요."밖에 재밌는 놀이터가 있대. 잠깐 놀이터 다녀올까?""함께 네잎클로버가 있나 찾으러 나가보자""밖에 나가서 달리기 시합 해보고 와볼까?"이런식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바깥활동 들을 제시하는 거애요그리고 아이가 실내에서 하는 활동에서 그 놀이용품으로 자연스럽개바깥활동으로 연계되어 이어지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예를 들면 아이가 평소 소꿉놀이를 즐겨하게 된다면"이 소꿉놀이로 밖에 나가서 모레놀이 하고 올까?'제안하면서 자연스럽게 모레놀이도 할 수 있겠지요모레놀이 하면서 주변에 돌과 나뭇잎도 주워서 놀이에 활용을 하면서확장하는 방법도 있답니다.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래요~
평가
응원하기
아이와 어린이날에 어떤걸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어린이날은 사실 아이가 좋아하는 곳이면 어디든 좋아할 거 같습니다.제가 생각하는 추천하는 곳은1. 꽃이 이쁘게 피어진 공원봄에 꽃을 가장 많이 볼 수 있으니 공원구경도 추천드려요2. 가보지 못한 새로운 키즈카페아이들은 키즈카페를 가장 좋아하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이에요3. 키즈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으로 꾸며진 카페간혹 카페에서 어린이와 같이 찍을만한 포토존 이나, 어린이날 기념으로 간단한 이벤트를 여는 카페도 있습니다. 4. 주변 인근지역 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어린이날이 되면 중소도시 에서도 크고작은 어린이날 행사가 많이 열러요.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 행사 목록들이 다 나올겁니다.즐거운 어린이날 보내시길 바랄게요~
평가
응원하기
아이와 어린이날 슈퍼마리오 영화를 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어린이날 아이들과 오월드에 나들이 계획중에 계시군요~슈퍼마리오 만화 라면 옛날부터 아이들에게 인기있던 만화인데요.사실상 만화를 좋아하고 만화 보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어떠한 이익의 목적 보다는 '흥미' '재미' 라고 생각합니다.부모님 입장에서는 만화를 보더라도 어떤 교육적이 들어가면 좋겠고무언가 얻고자 하는 만화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으실텐데요만화라는게 사실 교육적으로도 사용하기도 하지만재미와 흥미를 위해서 보는게 대중적인 이유이기 때문에그날 만큼은 아이가 편안하게 재미를 위해 만화를 시청할 수 있도록이해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어른도 재미있는 취미활동을 할때에 가장 큰 이유는나만의 안정과 재미 힐링 이니까요.아이와 즐거운 어린이날 보내고 오시길 바랄게요~
평가
응원하기
내일 뭐입을까요 좀 추천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글을 읽어보니 중학생이나 고등학생 정도 되어보이는 학생일 거 같아요~평일에는 교복을 입으니, 쉬는 날 사복을 입는게 고민이 될 거 같습니다.사실 중고등학생 때에는 어떤 옷을 입어도 다 이쁠 나이지요무난하게 티셔츠에 청바지도 괜찮고여학생이면 티셔츠에 밑에 테니스치마를 입어도 이쁠 거 같아요.테니스치마가 주는 분위기가 발랄하고 어려보이기 때문에10대학생들의 이미지에 잘 맞을거라 생각합니다.사실 내가 좋아하는 디자인에 내가 입고싶은 옷이 중요하니내가 원하는 스타일이 정답이기도 해요이뻐보이는 옷 있으면 잘 구매해서 이쁘게 입길 바래요~
평가
응원하기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는 아이에게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하도록 지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화가 났을때 감정을 주체하지 못 해서 고민이 많으시군요~일단 아이가 화가났을때 강압적으로 말해서 아이의 분노를 누르기 보다는가장 먼저 아이의 감정을 조금아라도 차분히 진정 시켜주는게 좋습니다.아이의 지도를 순서대로 말씀 드리자면1. 화가난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고 진정 시켜주기왜 아이가 화를 누르지 못 하는지 먼저 원인을 알고 마음을 읽어주세요2. 아이한테 차분하지만 단호한 톤으로 안된다고 알려주기아이가 화를 낸다는 이유로 똑같이 감정이 커지면, 아이는 더 목소리가 커집니다3. 아이 스스로 감정이 누그러 질때까지 기다려주기아이가 너무 울고 크게 소리를 질러도 같이 반응하지 말고 기다려주세요아이가 감정이 누그러 지게 되면은그때 어른의 말을 어느정도 들을 준비가 되어있게 됩니다.좀 누그러졌을때 차분히 훈육을 시도하시는게 좋구요그리고 아이가 화가날때, 다른 표현으로 분노를 표출하게 주세요예를들면, 큰소리내지 않고 나의 말로 기분이 나쁜 감정을 표현하도록 해야며감정카드를 이용해서 화가났을때 나의 감정을 표현할만한 카드를 보여줄 수도 있고여러가지 신체활동을 통해서, 나의 감정을 대근육 활동으로 풀어 낼수도 있습니다.조금이라도 도움되셨길 바래요~
평가
응원하기
칭찬과 벌의 균형을 어떻게 맞추어야 아이가 긍정적으로 성장할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아이의 지도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신 거 같아요~말 그대로 칭찬은 아이의 좋은점을 평가하는 것이고그리고 벌 이라고 표현보단 훈육 이라는 표현이 더 좋을 거 같습니다.사실 단순하게 아이의 좋은 부분에 대해서는 칭찬을 해주시면 되고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그때 그때 바로 훈육을 들어가는 게 좋아요.단순한 잘못 같은 경우에는, 훈육시 짧고 명확하게 이야기 해주어야 해요개인적으로 저는 아이한테 칭찬은 아끼지 않고 해주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여기서 말하는 칭찬의 목적은 아이의 결과만 보고 칭찬보다는아이의 '과정' 에 대한 노력에 대해 칭찬을 해주는 거에요.아이의 결과만 너무 집중적으로 칭찬을 하게 되면은아이도 부모의 기대치에 항상 맞추어야 된다는 생각에알게모르게 많이 부담감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아이의 과정을 위주로 칭찬해 주시면, 아이도 그 칭찬을 받고서더 잘하게 되는 원동력이 돨태고 더 성장할 수 있게 되겠지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