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저를 포기한걸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그동안 마음 고생이 참 많았죠..??중학교 2학년 학생이 얼마나 고민이 되었으면이곳에 글을 올릴까 싶었어요.일단은 엄마의 말에 마음이 조금 상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은 솔직하게 말씀을 드리자면은엄마는 딸을 절대 포기하신 게 아니라고 말하고 싶어요!이세상에 저녀를 포기할 엄마는 거의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그래서 너무 안좋게 생각 안 해도 될 거 같아요~진짜로 포기했다면 용돈을 2만 원으로 올려주지도 않았을 거에요선생님이 엄마의 말을 한번 해석해 보자면작성자딸과 더이상 학습적인 부분으로 싸우기가 싫어서이제는 잔소리를 하고싶지 않다는 뜻이신 거 같아요그래서 용돈을 조금 더 올려주면서, 그렇게 표현 하신 거 같습니다그러니 너무 걱정하지말고 속상해 하지 않아도 될 거 같아요엄마가 나를 포기한 것 같아서 순간 힘들었을 거 같은데그만큼 엄마한테 딸로서 잘보이고 싶어서 그런마음이 들었던 거겠죠..?너무 걱정이 된다면은 엄마한테 다가가서"엄마가 나를 포기한줄 알고 속상했어" 라고 털어나 보세요!그럼 엄마도 당황해 하실거고 오해라면은엄마가 딸한테 잘 이야기를 하면서 풀어주실 거에요너무 마음쓰지는 마요~~이제 다시 월요일인데 학교생활 잘 했으면 좋겠고엄마와 관계 잘 풀어지길 바랄게요화이팅!! ^^
평가
응원하기
유아기에는 다양한 경험을 많이 제공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충분한 휴식과 자유 놀이 시간을 보장하는 것이 더 중요할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이 질문은 요즘 유치원생 둔 부모님들이라면 많이들 고민을 하시는 거 같습니다사실 유아기에 다양한 경험들이나 학습적인 부분도뭐 중요하다고 볼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사실은 아이들한테는 충분한 휴식과 자유놀이가훨씬 더 우선순위로 중요하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아요물론 다양한 경험도 좋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아이가 원할때만 이고자주 일상이 되면은 아이 입장에서도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아이들도 하루에 많은 양의 에너지를 흡수하기에너무 새로운 것들을 경험하거나 배우게 되면은아이도 뇌에 과부하가 들 수도 있어요또 엄마가 짜놓은 일정대로 움직이는 경험은 아이에게 주도성이 없고그것 조차도 과하면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아이가 스스로 블록을 쌓거나 역할놀이를 시작하면아이가 놀이를 통해서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이 생기고아이 주도라서 흥미가 생겨서 그만큼 집중이 되고아이가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게 되거든요~스스로 주도하고 잘 노는 아이가, 나중에 학습능력도더 좋아질거라 생각이 듭니다.그리고 영유아기 때는 더더욱 정서적 안정감이 필요해요유아기에는 아이가 정서적으로 편안해야 하며또 즐거운 추억들을 많이 만들고부모님 밑에서 사랑받고 건강하게 크는것이 우선입니다.무리한 학습이나 아이가 원치않은 경험은 조금 미뤄두시고아이의 정서발달을 위해서 사랑받는 환경에서충분히 놀이하게끔 지도해 주시는 게 더 좋을 거 같아요~
평가
응원하기
아이 학습준비물은 챙겨주시는 편인가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아이의 준비물에 대해서 질문 남겨 주셨는데요~초등학교 4학년이면 이제 고학년이 되어가기에자기 준비물은 스스로 챙기는 연습을무조건 시작해야 하는 나이가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그동안은 아이가 저학년이고 어렸었기에부모님이 다 챙겨주다 보니 아이 입장에서는도움받는 것이 너무 익숙해져 버렸고아이가 갑자기 혼자 하기가 막막해서 그러는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지금부터는 아이의 알림장을 확인만 해주시고가방에 물건을 넣는 것은 아이가 직접 하게 유도해 주세요.다만 집에 없는 준비물도 충분히 있을 수 있는 부분이니그런 부분들만 미리 파악을 해주셔서~준비물을 직접 사다주시는 건 필요할 거 같습니다.아이의 입장에서도 도움을 받다가 갑자기 혼자 하려고 하면당연히 혼란스럽고 스트레스를 받는 부분이니처음부터 완전히 손을 떼지는 마시고, 옆에서 잘 지도해 주시면서지도 안에서 아이가 직접 쳥겨보도록 도와주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그렇게 아이가 점차 연습을 하게되면아이도 점점 습관이 되고, 커가면서 잘 챙기가 될거라 봅니다.그렇게 습관이 바르게 잘 잡히게 되었을때아이한테 충분히 칭찬을 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평가
응원하기
아이 체험학습때 도시락은 어떻게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초4아이가 곧 체험학습을 가게 되는군요~아무래도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도시락 준비 때문에여러모로 고민이 많으실거라 생각이 드는데요물론 직접 만들어주시면 더욱 좋겠지만상황에 따라 다 다른 부분이니 힘드시다면은김밥전문점 김밥이나 유부초밥 사서 보내시는 거전혀 상관이 없다고 생각 들어요!!실제로도 바쁘신 분들은 요즘 진짜 그렇게 보내시는부모님 들이 많으실 거라고 봅니다.새벽부터 일어나서 김밥 말고 있으면 상당히 피곤하기도 하죠~다만, 김밥같은거 사시는 것은 상관이 없지만도시락 쌌을때에 너무 시중에서 산 티가 나지 않도록겉에 포장지는 잘 벗겨주셔서 김밥을 하나씩도시락에 잘 정리해서 놓아주면 더 좋을 거 같아요!이쁜 도시락에 김밥만 넣어서 보내도아이의 입장에서는 굉장히 좋아할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요즘 그리고 도시락 데코용 꾸미는 것도 많기 때문에간단한 거라도 구매하셔서, 김밥을 가지런하게 놓으시고데코를 살짝 꾸며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초등학교 4학년쯤 되면 애들이 친구 도시락에그렇게 크게 관심 갖지 않을수도 있다고 봅니다.다 자기 도시락 먹기 바쁠거에요^^;그냥 밥 빨리 먹고 친구들이랑 과자 나눠 먹으면서 놀 생각뿐입니다.또 학교에사도 도시락 직접 안 쌌다고 눈치 주는 사람 아무도 없으니상황에 따라서 편하게 준비해 주시면 될 거 같아요!아이가 어떻게 준비를 해주시던, 아이는 분명히 좋아할 거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시험이 이틀 남았는데 가장 효율적인 공부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아이고... 시험이 이틀밖에 안 남았다니요..ㅠㅠ공부를 하나도 안 하셨으면은 솔직하게이틀동안 완벽하게 준비하기란 힘들 거 같습니다.그래서 이번 시험은 마음을 내려놓으시고가벼운 마음으로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그래도 한가지라도 더 정답을 맞춰야 하는 부분이니조금이나마 조언을 드리자면은범위가 너무 많을 때는 시험에 뭐가 나오는지 문제부터 봐야 해요.이틀밖에 없으니 모두 다 외울생각을 하지 마시고~선생님 께서 어떤 내용을 자주 말을 하셨는지기억나는 부분이 있으면 그 위주로 공부를 하시는게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오늘 밤새서 끝낼 4과목, 내일 끝낼 4과목 딱 나누세요한 과목당 딱 2시간씩만 본다고 생각을 한 다음에타이머 맞춘 뒤, 시간이 되면 다 못 봤어도무조건 다음 과목으로 넘어가는게 필요합니다.타이머를 맞추라고 한 이유는, 제한시간이 있다는 걸 알아야긴장이 되어서 더 집중력이 생긱게 되거든요!전 과목을 다 얕게라도 훑는 게 좋습니다.그리고 시험 당일에는 시험 보기 직전 10분이라도꼭 다시한번 읽어보시고~시험지 받자마자 바로 까먹기 전에 문제지여백에 그 암기 내용부터 빠르게 받아 적어놓고 시험을 시작하세요.일단 모든 걸 다 완벽하게 공부하기 어려우실 거 같은데한두문제라도 더 맞아야 하는 상황이다 보니포기하지 마시고, 조금 더 노력하셨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그리고 다음 시험때는 꼭 미리 시험공부를 하셔서후회없이 보시길 바랄게요..!시험 한문제라도 더 맞길 바라겠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아이와 물놀이할때 부모도 같이 놀아줘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아이와 주말에 같이 물놀이를 하고 오셨나보네요~아직 완전히 더운 여름날씨는 아니지만안 봐도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부모가 꼭 같이 들어가서 놀아주어야 하냐고질문을 주셨는데.. 사실은 힘드시면 안 들어 가셔도괜찮다고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안전을 위해서 라면 바깥에서 예의주시를 하면서아이들을 지켜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물론 부모님도 함께 놀이해 주시면 더 좋겠지만어차피 형제들은 둘이 붙여놓으면 알아서 아이들끼리세상에서 제일 재밌게 놀 거에요.하지만 또 아이들끼리 흥분해서 물장구 치고 물 먹이고다리 붙잡고 장난을 치면서 놀다보게 되면은아이들이 놀다가 진짜 한순간에 위험한 상황이 생깁니다.둘 다 물속에 들어가서 정신없이 놀다가 보면은충분히 위험한 상황이 있을 수 있는 일이에요그래서 저는 작성자분이 말하신 대로굳이 물속에서 체력 빼지 마시고바깥에서 지켜봐 주시는 것도 필요하다고 봅니다대신 밖에서 너무 아이들을 쳐다만 보시거나너무 스마트폰만 보지 마시고바깥에서 아이들 노는것에 함께 호응을 해주시면서같이 반응을 해주시면 더 좋을 거 같아요~앞으로도 안전하게 물놀이 하길 바라겠습니다 :)
평가
응원하기
주말에 아이와 보통 뭐하고 노세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6살아이를 육아중에 계시는 군요~특히나 남자아이 라면은 에너지가 굉장이 많아서매번 활동적인 아이의 에너지를 풀어주시느라여러모로 주말마다 힘드실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일단 물놀이, 야구, 축구, 농구에 박물관까지...웬만한거는 거의 다 하신걸로도 대단하신 겁니다~제 지인들 기준으로 아이가 있는 집들은평범하게 키즈카페를 많이 다니는 거 같기도 하고아이들이 모인 공원에 가기도 하는 거 같습니다아이들이 공원에 가서 자전거 타거나 뛰어 놀면은부모님은 벤치에 앉아서 잘 타지는지 지켜만 보면 되니까커피 마시면서 숨 좀 돌릴 수 있거든요 ㅎㅎ또 간혹 여름에는 무료 물놀이터나 바닥분수 틀어주잖아요.거기가 정말 돈도 안들면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명당안 거 같아요여벌 옷만 대충 가방에 넣고가서 데리고 가주면은아이들끼리 물 맞으면서 소리 지르고 정말 좋아합니다!유치원생 부모들 주말 루틴은 다 비슷 하더라고요. 토요일 아침에 눈뜨자마자 무조건 나가서아이들을 실컷 뛰어 놀게 만들고~ 점심 간단하게 먹고그리고 나서 저녁이 다될쯤에 돌아오는거요매주 또 어디 가야하나 고민이 되실테지만너무 거창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다음 주말엔 그냥 근처 넓은 잔디밭이나 공원 가서자전거 태우거나, 그냥 뛰어놀게 해주는 것만으로도아이한테는 즐거운 주말이 될 거에요~제 의견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겠습니다 :)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아기 변기 아이팜, 두리 등 어떤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기 변기에 대해서 고민이 되실 거 같아요!20개월 아기라면 지금 변기를 들여서 의자처럼 앉아도 되고점차 시도해 보기 좋은시기 라고 생각이 듭니다.일단 둘다 인기가 많은 변기 이기도 하고제품 둘다 장단점이 있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아이팜은 앞 턱이 높아서 쉬아가 튀지 않아서남자아이가 쓰기에 정말 좋지만변기 모양에 틈새가 많아서 청소를 할때에는 간편하지 않고조금 세심하게 닦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반면에 두리는 아기가 앉았을 때 소리나 불빛이 나서아이가 아무래도 호기심을 느끼기 쉽고아이팜과 다르게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모양이라청소가 아이팜 보다는 간편할 거라 생각이 들어요~다만 앞쪽이 완만해서 아이 자세에 따라 가끔 튈 수 있습니다.두 제품 다 장단점이 있는 부분이기 떄문에한번 잘 고민을 해보신 다음에 구매해 보시길 바랄게요~제 의견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겠습니다 :)
평가
응원하기
주말에 돌아기랑 놀러가기 좋은 곳들은 어디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주말에 아이와 나들이 갈 계획이셨나 보네요~이미 주말이 지나가버려서 제 답변이 너무 늦었지만주말에 갈 장소를 추천을 드리자면은아이들은 신나게 놀고 구경을 할 수 있는 테마파크나 귀여운 동물들을 볼 수 있는 실내동물원이 아이들한테는 가장 좋을거라 생각이 들어요!특히 옛날부터 지금까지 뽀로로는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중 하나이기 때문에뽀로로 테마파크에 아기데리고 놀러가시면놀이공간 이외에 작게나마 뽀로로 공연도 하기때문에아기들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 같습니다.그리고 이제 여름이라서 날씨도 더워져서실외로 나들이 나가기가 많이 힘들어진 부분이니실내동물원에 가셔도 좋을 거 같아요시원한 곳에서 여러가지 귀여운 동물들도 구경하시고또 먹이주는 체험도 있기 때문에단순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서, 지루하지 않고잘 즐기실 수 있을 거 같아요!주말에 한번 잘 고민해 보시다가이번 주말이라도 한번 나들이 가보시는 걸 추천 드릴게요제 의견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겠습니다 :)
평가
응원하기
다들 오늘 주말이셨는데 뭐하셨나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쉬운 토요일 일요일 주말이 갔네요~주말은 즐겁게 잘 보내셨을까요?저같은 경우에는 어제 토요일날 모처럼 날씨좋아서집안 대청소 하고 푹 쉬었답니다.티비보면서 집안에 쌓아둔 간식들 먹기도 하고그러다가 식곤증으로 인해서내방에 가서 낮잠도 한시간 정도 자고..ㅎㅎ낮잔 잔다음에 아하 사이트에 와서열심히 사람들한테 답변도 달아드린 거 같아요.이곳에서 전문가활동을 시작 하면서집안에서도 쉴때 틈틈히 와서 사람들을 위해서답변을 달아드리고 있는 거 같습니다.답변을 달아드리는게 굉장히 간단한 거 같아보여도생각보다 머리를 쓰면서 답변을 드리는 거라시간이 워낙 많이 들기도 하고..에너지가 의외로 많이 나가긴 하더라구요^^;그래서 더 주말에 빠르게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아무튼 다시 내일이면 월요일이 시작이 되네요.주말이 빨리 가서 아쉽기는 하지만다음 한주도 무탈하고 즐겁게 맞이하길 바랄게요~화이팅 입니다 !! :)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