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은 언제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부업은 언제 시작해야 하나에 대한 내용입니다.일단 본업으로 충분한 소득이 되지 못하는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업을 생각해보는데저는 바로 그런 시점이 부업을 실제로 시작해 보기딱 좋은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1억을 모아야 재산이 불어난다는 말의 진짜 의미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1억원을 모아야지 더 빠르게 모인다는 것에 대한 내용입니다.정확히는 시드 머니가 있어야지 투자 등에서 유리하다는 것을보여주는 그 기준점이 되는 돈이 1억원인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증권사 받을어음을 매수해놓았는데 매도 후 바로 현금출금을 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증권사 받을 어음 매수시 매도 이후 바로 현금 출금이 되나에 대한 내용입니다.증권사 발행어음이라면 만기 전 중도 매도하게 된다면 매도시 약정된 수익률보다 낮은 환매 이율이 적용되지만당일 즉시 출금이 된다고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30대에 모은 돈이 거의 없으면 망한 건가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30대에 모은 돈이 없다면 망한 것인가에 대한 내용입니다.우리 인생은 요즘 최소 70-80대까지는 이어지기에30대에 모으신 돈이 없다고 하더라도 망한 것은 아닙니다.즉, 30대에 돈이 없다면 30대부터 모으시게 되면 40, 50대혹은 은퇴 시점에서는 괜찮아질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카드값이 항상 부담되는데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카드값이 항상 부담되는 것이 정상인가에 대한 내용입니다.이게 항상 부담되는 것은 정상은 아닙니다.본인이 적정 수준에서 소비를 관리하셨다면카드값에 부담될 수준이 아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카드를 만들면 포인트를 주는 카드사는 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카드를 만들면 포인트를 주는 카드사에 대한 내용입니다.이제는 카드사는 사실 신규 회원을 모으기 힘든 시절이기 때문에가장 강력한 유인책인 돈을 풀어서라도회원을 모으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돈을 써도 계속 불안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뭘까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돈을 써도 계속 불안한 느낌에 대한 내용입니다.아무래도 돈을 쓰게 되면 잔고가 줄어들기 때문에미래에 대한 불안한 느낌이 들 수 있을 것입니다.이런 경우 소비를 제한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래 걱정 때문에 현재를 못 즐기는 게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미래 걱정을 하면서 현재를 즐기지 못하는 것에 대한 내용입니다.아무래도 노후 준비, 결혼, 자녀 키우는 등여러 것들을 놓고 걱정할 순 있겠지만이게 너무 심하면 그 또한 문제가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항상 중요한 것은 발란스입니다. 저라면 현재를 40, 미래를 60 정도의 발란스로삶을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미국이 만약 이란과 전쟁을 일으킨다면 세계 경제는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미국이 만약 이란과 전쟁을 시작하게 되면에 대한 내용입니다.그런 경우라면 우선 주식 시장이 출렁이게 될 것이고기름 값은 하늘 높은 줄 모르게 치솟기에물가 역시 빠르게 오를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은퇴를 준비하고자 하면 언제부터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은퇴 준비에 대한 내용입니다.말씀처럼 은퇴 이후에 우리 인간이 장수 하는 것이 이제는 문제시 되고 있습니다.소득이 끊기게 되기 때문인데이를 위해서 최대한 젊은 시기부터노후 준비를 철저하게 하셔야 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