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사 200mg을 먹으면 원래 졸린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우루사는 간담췌 분비와 관련된 성분이며 직접적으로 졸림 및 힘빠짐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우루사가 질문자님에게 맞지 않아 나타날 수 있으나 다른 원인도 같이 찾아보셔야 할 것으로 보이며 지속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단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이렇게 먹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건강한 사람이라면 이 정도 드시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제품들은 약이 아닌 건강기능식품 및 영양제입니다. 따라서 복용하는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나 영양제는 필요한 것 그 이상 드시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으니 정확한 것은 피검사나 내과 방문 후 본인에게 필요한 것만 드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에소듀오정 20/800 2알 복용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현재 처방받은대로 드셔도 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가 아닌 몸 상태를 보고 처방하신 선생님의 복약지도를 따르는 것이 맞으며 현재 말씀하신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약 복용도 약이지만 식습관을 전반적으로 개선하지 않으면 역류성 식도염 개선이 어려워 보입니다. 현재 처방된대로 일단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신양벚나무열매즙이랑 경구피임약 함께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드시는 양이 얼마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해당 제품의 성분 중에서 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이에 대한 복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트로겐이 높은 과일을 먹으면 피임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종합비타민이나 각종 비타민을 과다섭치하면 신장이나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맞습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도 과도하게 많은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 섭취시 간과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은 본인에게 필요한 양 그 이상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오메가3 한알은 고등어로 따지면 몇마리쯤 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오메가3의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고등어나 생선 1/3 정도의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선 안에 들어 있는 오메가3의 양은 3~4g 이상이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1000mg이므로 그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엘 카르니틴을 운동전에 섭취해도 상관없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말씀하신 L-카르니틴은 식전 공복에 드시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다만 운동 전에 드시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며 몇 분 전이라는 것은 없으며 본인이 드셨을 때 불편하지 않는 시기에 드시면 됩니다. 식후에 드셔도 크게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감기약 먹는중인데 타이레놀먹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처방된 약에는 두통이나 통증을 조절하는 약은 없습니다. 따라서 처방된 약을 드시고 가지고 계신 타이레놀 등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서로 상호작용이 없으므로 드셔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하지불안증후군에 효과있는 영양소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하지불안증후군이라면 각종 미네랄 및 영양분 부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부족한 마그네슘, 철분, 아연 등이 부족할 경우 지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을 드시지 않고 있다면 드셔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모기 물려서 가려울 때 안간지럽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보통 모기가 물린 이후 해당 부위에 발적 및 가려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바르는 연고 등으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에서는 지금과 같은 증상이 심하다면 먹는 약 중에서 항히스타민제를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따라서 먹는 약 중 항히스타민제를 한 번 복용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