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약이 있으면 처리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남아 있는 의약품 및 유통기한이 지난 약들은 의약품 전문 폐기함에 버리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봉투에 넣어서 폐기하면 환경 오염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의약품 전문 폐기함에 버려주셔야 하고 가까운 약국 방문 후 약사 선생님께 주셔도 폐기가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40대 남성입니다 건강보조식품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건강보조식품은 본인에게 필요한 영양분만 보충해주시면 됩니다. 따라서 특별히 40대라고 해서 먹어야 하는 것은 없으며 건강검진 상에서 이상이 있거나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한 번도 영양제를 먹지 않았다면 종합비타민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후에 조금씩 늘리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중복 또는 과다섭취일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특별히 어느 곳이나 상관 없습니다. 영양제는 복용 시간이 중요한 것이 아닌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꾸준히 드실 수 있는 시간대를 정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및 엽산은 수용성이므로 과다로 나오더라도 체외로 쉽게 배출되므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나 과다라면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삼천당산화마그네슘제에 대해 여쭙습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마그네슘 자체가 위산과 결합하여 위산이 위벽에 가해지는 손상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즉 위산의 산 성분과 결합하여 킬레이트 및 화합물로 구성되어 위산을 중화시킨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비모보정 복용후 얼마나 지나고 수유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보통 안전하게 수유하기 위해서는 3일 정도 끊으셔야 하고 일주일 정도 뒤에 수유 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해당 사항을 체크하시고 최소한 3일 정도 뒤에 수유를 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햇빛에 탔을때 뭘 발라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화상연고나 구아야졸렌 등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해당 증상이 너무 심하다면 단순히 이러한 연고를 바르기 전에 피부과 방문 후 피부 상태에 대한 점검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알로에 젤도 진정효과가 있으므로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정확한 것은 피부과 방문을 해보시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항생제 복용 후 변이 이상해요 중단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해당 증상이 있다면 항생제에 대한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때는 무리하게 계속 약을 복용하지 마시고 약을 처방한 병원 방문 후 해당 사항에 대해 말씀을 하시고 다른 약으로 대체하거나 약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단순히 2알 먹고 중단한다고 해서 내성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다른 병원 방문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항생제 먹는중인데 보톡스 맞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보톡스는 국소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해당 항생제 및 약 그리고 이소티논을 드시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이에 보톡스를 시술하시는 선생님께 말씀드리는 것은 필요해보입니다. 하지만 크게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를 과다 복용하면 어떻 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영양제의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수용성인 경우에는 과다 복용하더라도 체외로 쉽게 배출되지만 지용성인 경우에는 과다 복용시 체내에 축적되어 각종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권장량 이상으로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간질성방광염약이랑 타이레놀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말씀하신 젤미론, 베타미가, 뉴가틴 엠을 복용하고 있더라도 타이레놀 복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따라서 드시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며 지금 드시고 있는 마그밀정, 레조트론정, 모티리톤정, 대웅라베프라졸정 등도 같이 먹어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