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결석이 있습니다. 좋은약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요로결석은 과거에는 칼슘 섭취에 의해서 나타난다고 보았으나 현재는 신체내 대사에 의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으므로 특정한 영양제 섭취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과도한 칼슘 및 미네랄 섭취가 영향을 줄 수 있으나 특별히 요로결석에 좋은 약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편도붓고 감기기운이 있어서 병원에서 받은 처방전으로 약을 구매했는데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해당 약은 이미 외부 환경에 의해 손상되었다고 보여집니다. 사진 상으로 보았을 때 습기에 의해 약이 변질된 것으로 보이므로 약을 드시지 마시고 재 처방 받아 드실 것을 추천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피임약 복용 중 사진 속 성분들 복용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위에 사진에 보여주신 것은 건강기능식품일 뿐 특별히 야로즈 복용 중에 문제가 되지 않아 보입니다. 서로 상호작용이 있거나 상충되는 성분이 없으므로 같이 드셔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처음보는 약 처방 받았는데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자님은 처음 볼 수 있는데 임상에서 흔하게 처방되는 위장관 관련 약입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드실 수 있으므로 처방된 형태 그대로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소화제는 식후에 복용하셔도 되고 소화가 안될때 바로 드시더라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에 약 복용 혹은 대체 약품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코로나를 예방할 수 있는 약은 없습니다. 시중에 이러한 약은 없으며 대부분 증상이 나타난다면 그에 따른 대증요법 약을 드시는 것이며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나 약은 없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및 영양제도 마찬가지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좋은 오메가3 고르는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다른 영양제와 마찬가지로 순도가 높은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오메가3의 순도가 높은 것이 좋으며 공법에 따라서 rTG 오메가3가 현재로서는 순도 및 효과 그리고 흡수 등이 좋을 수 있습니다. epa, dha는 2:1 정도 비율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피임약 휴약기 지나서 복용&사정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현재 휴약기를 7일이 아닌 11일~12일 정도 뒤에 두팩을 먹기 시작했으므로 피임 효과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사정 시 임신 가능성이 높을 수 밖에 없으므로 임신테스트기나 산부인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피임 효과가 없다면 생리 첫날부터 복용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지금 상황에서는 일주일 휴약기를 가져도 되고 바로 생리 첫날부터 복용해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남자 33세입니다! 제 영양제 세팅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일단 국내 식약처에서 통과된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은 큰 문제가 없어 보이나 해외에서 구매한 것들에 대해서는 효과 및 안정성에 대해서 확실히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제조방법에 따라서 특정한 물질이 있거나 함량이 높을 수 있어 권하지 않으며 안전하게 드시기 위해서는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대체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일반 영양제 등 알약 보관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일단 새롭게 보관하기 보다는 해당 보관용기에 그대로 보관하시고 직사광선을 피하고 너무 온도가 높은 곳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개봉을 했다면 6개월 안에 모두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을 수 있으며 유통기한을 엄수해서 사용한다면 약효가 떨어지거나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머리가 계속 아파서 타이레놀을 복용중인데 먹을수록 빈혈이 심해지는 거 같은 느낌이 드는데 병원 가보는 것이 나을까요?병원가서 뭐라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타이레놀 복용으로 빈혈이 심해지는 것은 아니며 빈혈의 원인을 찾으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병원 방문 후 빈혈이 맞는지, 편두통인지 아니면 빈혈이라도 기저질환이 있는지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른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현재 말씀하신 그대로 병원 말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