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관계 후 2일 후 생리했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사후피임약 복용후 1주일 이내의 출혈은 부정출혈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상 생리는 복용후 2-3주에 시작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산화질소가 우리 몸에 작용하는 기전이 어떻게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량을 증대시키고 산소공급을 늘립니다사실 산화질소가 유명해진건 비아그라의 작용원리 때문입니다.비아그라는 산화질소의 작용을 증가시키거든요.원래 개발하려고 했던 약은 심혈관계 약이었구요...
평가
응원하기
모야모야병으로 9살 때 머리 양쪽 다 수술 했었어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예민한게 아니라 잘 관찰하신겁니다과거력이 아니더라고 같은 증상이 있으면 검사를 해야 하는데 환자분의 경우는 치료하신 적이 있으시니 더더욱 진료를 받으시고 필요하면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임약 복용 및 생리지연, 스트레스일까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생리가 불규칙할 이유도 있으시고 며칠 전 검사도 다 음성이시니 임신가능성은 낮을 것 같습니다하지만 다음 생리만 기다리는 것도 마음이 불안하실 터이니 차라리 내일 산부인과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마음이 편안해야 되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남성 여유증은 어떻게 치료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지방조직이 발달한 남성 여유증의 경우 체중조절 및 지방분해주사로 치료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치료법은 수술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당뇨약을 복용해야하는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공복혈당으로 따지면 126 입니다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공복혈당이 상당히 높은 경우가 아니라면 당화혈색소를 기준으로 당뇨약을 처방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계속 트름하고 토할거 같고 윗배가 불룩해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토할 것 같은 느낌때문에 계속 공기를 삼키시는 것 같습니다공기연하증이라고 하며 이때문에 자꾸 트름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의식적으로 조절하기는 어려우니 침이든 물이든 무엇이 되었든 간에 삼키는걸 덜 해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깨통증이 심해 삶의 질이 떨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진단명이 정확하게 뭔지 모르겠습니다인대의 염증이라고 한다면 프롤로치료(증식치료)를 통하여 시간은 걸리지만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방귀냄새가 독하면 장이 안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방귀냄새가 독한 경우는 단백질이나 지방이 많을 경우 심할 수 있습니다. 변비나 과민성장후군이 있는 경우도 그럴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그러지 않았는데 냄새가 이상해졌다면 장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골절 반깁스 회복기간 얼마나 걸릴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일반적으로 골절의 치유기간은 길면 2달 정도 입니다.마음의 여유를 가지시고 치료에 임하시기 바랍니다명심하실 것은 재활이 아주 중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