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물 먹은 솜처럼 무거울 때 링겔이 효과 있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의학적으로 효과가 있다는 말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네요맞고서 힘이 나는 것이지 링겔을 맞은 것 때문에 플라세보 효과인 것인지 궁금하시다는 말씀이실까요?링겔을 맞게되면 개인차이는 있지만 대다수에서 일시적으로 피로가 회복이 됩니다.단지 이는 일시적인 효과일 뿐입니다.일정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그래서 몇몇 분들은 많이 피곤한 경우 링겔을 맞으시고 피로가 잠깐 가실 때 운동을 하시곤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차 사고났을 경우에 일어난 상황입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발이 많이 부었네요CT에 나오지 않았다면 골절이 있거나 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인대손상 근육손상등을 확인하실 필요가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고 초음파 MRI 등의 검사를 고려를 해보세요가능한 해당 발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시구요
평가
응원하기
걸어서 응급실 가도 진료 봐주시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당연히 진료를 볼 수 있습니다단지 경증의 경우 진료 우선순위가 낮아지고 비용이 더 발생할 뿐입니다돈 내고 이용하는 시설인데 미안하실 필요는 전혀 없지요단지 환자분보다 응급실을 늦게 방문한 더 중한 환자를 먼저 진료함에 있어서불만을 제기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물론 비용이 과하게 책정이 되어도 불만을 제기하시지 않으셔야 하겠지요진료 대기시간의 경우는 응급실마다 다를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깨가 너무 많이 굳어서 통증이 심해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그렇지는 않습니다. 계속 하다보면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가장 좋은 것은 과사용을 피하는 것이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그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결국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최선일텐데 이것 역시 전공 때문에 하시는 것이라면 쉽지 않을 것입니다.따라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것은 아침 저녁으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인데요폼롤러를 이용하여 경추 흉추 부위를 스트레칭을 하면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침에 일어나면 배가 고픈데 정상인건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정상적인 현상입니다.주무시는 동안 밤새 공복을 유지하였으니아침에 일어나면 배가 고픈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거 치질인가요 아니면 암인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혈변이 있으신 것이네요항문질환의가능성이 아무래도 높겠지요 통계적으로 말입니다.게다가 환자분 나이도 젊으시니까요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진료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항문외과를 방문하셔서 확인을 해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두바늘 손가락 꼬맸습니다 찢어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육안상 눈에 띄는 이상은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병변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봐야할 것 같습니다.하지만 "붓기가 전보다 조금더 부었습니다 만져봤을때 통증도 아직 있습니다" 이 경우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진료를 받으신 병원에서 확인을 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중2인데 너무 거기가 작은것 같아요 (사진)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아직까지 성장기이시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단지 현재 체중이 과체중이시라면 이를 조절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수술 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물론 다른 성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으셔도 됩니다. 단지 재수술의 경우는 여러 가지를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그 중에서 그나마 안전한 곳이 원래 수술한 곳이구요
평가
응원하기
이런식의 의료불친절은 어디에 신고해야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우선 무례할 수는 있겠지만 의료진의 잘못은 없는 것 같습니다. 보호자분도 의료과실을 생각하시는 것은 아닌 것 같구요" 제가 예민한거에요? 이 의료진들이 무례한거에요?" 말씀하시는 내용 자체가 신고 고발과는 무관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신고, 고발하시는 것은 보호자분이 원하시면 하시면 되지만 그로 인하여 더 큰 분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의료진들이 의료과실이 있으면 변호사를 통하여 고발하시고 의료진들이 보호자분의 기대에 미치지 못해서 불쾌하시다면병원을 옮기시면 됩니다. 너무 불쾌하시다면 더욱 빠르게 옮기시고 다시는 해당병원에 가지 않으시면 됩니다.병원이나 식당이나 다를게 없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는 가지 않으면 그만이지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