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비염 때문에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아마도 환자분이 정답을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 원인항원에 대한 노출을, 여기서는 외출이 되겠네요, 줄이거나증상이 심할때 약을 드시는 정도가 최선입니다. 그 이외 도움이 되는 것으로 비강을 식염수로 세척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그 이외 면역치료가 있는데 치료 시간이 오래 걸려서 힘들지 환자분이 치료 적응증이 되는 경우말 그대로 "치료"가 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에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깨통증으로 일상생활이 불편해서 통증 해소를 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석회가 보이고 그로 인하여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라면 완전한 호전은 어려울지라도 증상은 좋아져야 합니다.조금이라도 좋아져야 하지요물론 증상이 좋아졌다가 배드민턴을 치면 다시 악화되는 양상이라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이 경우는 배드민턴을 중단해야 증상이 호전이 되니까요.환자분의 경우 "나아지는 기미가 없어요"는 것으로 보아서 다른 질환의 가능성을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다른 정형외과 병원을 고려해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테니스 엘보우 빨리 회복하는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테니스엘보우는 과사용으로 인한 질환입니다. 병원 주사를 통하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는 있지만 질환을 회복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빠르게 회복을 하기 위해서는 휴식 이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턱쪽을 죽빵을 맞으면 뇌세포 죽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만성 외상성 뇌병증 (CTE, Chronic Traumatic Encephalopathy)의 경우 반복적인 두부의 외상으로 인하여 발생을 합니다. 환자분의 경우 친구분과 한 번 싸움 경우이기 때문에 CTE 걱정은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5.0 (1)
응원하기
헬리코박터균 검사 궁금해요 위내시경 할때??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대부분의 경우 정확합니다 하지만 너무 작은 부위를 검사하는 것이 불안하게 느끼신다면요소호기검사를 해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정강이 상처 봉합해야할까요??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일단 봉합이 필요한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일단 irrigation을 해서 상처를 확실하게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환자분의 경우 상처를 확인하기가 어렵네요"깊게 찍힌거같은데 피도 너무 많이나고" 지혈이 되지 않으면 봉합을 해야합니다. 깊게 찍혔으면 봉합이 필요하지 않다고 하여도 항생제 파상풍등의 치료가 필요하구요정강이의 경우는 회복이 잘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초반에 확실하게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환자분의 경우는 병원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혈압이 정상범위보다 조금높은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127mmHg도 그렇고 137mmHg도 둘다 고혈압전단계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이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식생활 운동등 혈압을 낮추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죠병원을 한 번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의 경우 당뇨 고지혈증등과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니이에 대한 검사도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두에서 고름이 나왔는데 무슨병일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모유수유를 하지 않아서 갑자기 안 좋은 생각이 드셨군요 일단 말씀하신 정황으로 보아서 염증의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지인분들의 말씀처럼 한 쪽 유두에서만 증상이 생기는 경우 악성질환의 가능성을 반드시 확인을 할 필요는 있겠습니다. 유방암은 고형암이니 만약 있다면 자세히 촉진을 해보면 만져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진료는 반드시 받으셔야 하며 이는 유방외과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장염 중 낙산균 먹어도 될까요? 효과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장염의 경우는 병원약 이외에는 추가적으로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환자분이 드시는 약에는 항생제가 2종류가 있습니다. 부작용으로 위장장애가 있을 수 있지만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보아서 부작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굳이 낙산균을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완전히 회복이 될 때까지는 현재 드시는 약만을 유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거 기립성 저혈압일까요 ??ㅜㅠㅠ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버스에서 있었던 일은 정황을 보아서는 미주신경성 실신의 가능성이 있습니다.마지막에 말씀하신 에피소드는 기립성 저혈압의 가능성이 있구요어느 쪽이 되었던 정황상 추정일 뿐이니 진단을 위해서 병원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