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요가 심한 사람한테 좋은 음식이나 식품은 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당뇨를 조절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약을 잘 드시고 식단 관리를 하시면 됩니다.기본적으로 탄수화물 종류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빵 면 단음식 음료 술 등은 입에 대시면 안됩니다. 그래서 당뇨로 식단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적지않게 우울감을 호소합니다. 먹는 것에 제한을 둔다는 것이상당히 스트레스 받는 일이거든요. 하지만 여기에는 왕도가 없습니다.단지 환자분이 아버님이시니 옆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당뇨 환자라면 먹는 것으로 인한 즐거움은 어느 정도 포기하셔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당수치가 널뛰기를 하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신경과에서 왜 약을 처방 안해주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의사가 약을 처방하지 않는 이유는 처방한 약으로 인하여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이 발생하면 그를 모두 의사가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해당 증상에 효과가 있으면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약을 처방하려고 하다보니 약을 처방하는데 주의를 기울이게 됩니다.
5.0 (1)
응원하기
당뇨고지혈증있는 사람 마사지기 사용가능 할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일반적으로는 크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특정상황에서는 마사지기로 인해서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혈압을 올릴 수도 있으며 감각이 저하된 경우 오히려 손상을 일으킬 수도 있으며동맥경화가 심한 경우 오히려 이를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선의가 악의로 되는 것이지요따라서 환자분에 대해서 확실하게 확인하고 선물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결핵약 복용 중, 무알콜 맥주 마셔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가능성을 없애는 것이 가장 안전하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항암 치료중 상황버섯차복용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병원 의료진들이 약물치료를 할 때 가장 경계하는 것이 건강기능식품 등입니다. 특히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것들에 대해서는 더욱 경계를 하지요이유는 현재 사용하는 약물과 어떤 작용을 하는지 전혀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마셔서 좋을지, 안 좋을지 알 수 없다는 것이지요약물의 경우는 다 밝혀져 있습니다. 영향이 있다, 없다 밝혀서 있어서 안심하고이건 드셔도 됩니다. 저건 드셔도 됩니다. 라고 이야기를 하지요하지만 그 이외의 것들은 별도의 연구가 되어 있지 않아서 알 수가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일 술을 마시면 뇌 손상이 올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환자분이 현재 그럴 것처럼 보이지는 않지만매일 술을 장기간 마시게 되면 뇌에 문제가 생길 수는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밤마다 천식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천식의 경우 밤에 증상이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정도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환자분이 약을 드신다면 약물을 조절하시는 것을 고려하셔야 되며 약을 드시지 않는다면 천식관련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0 (1)
응원하기
과민성대장염하고 위염 자궁염증 난소혹 방광염 비염 기관지염 이명이있어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산부인과 선생님에 따라서 다를 것 같습니다내과적 질환이 심하지 않으면 같이 진료하시는 선생님도 계시고 산부인과 질환마누진료하시는 선생님도 계십니다 내과 산부인과 둘 중 하나만 잔료를 볼 수 았다면 그 중 더 불편하신 쪽으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채택 받은 답변
4.0 (1)
응원하기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목소리가 쉬었어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증상이 애매하기는 하네요 둘다 가능할 것 같습니다.단지 불편하신 부위가 이비인후과 쪽에 더 가까운 것 같네요진료를 보신다면 우선은 이비인후과를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담낭결석 수술..많이 아픈가요 ㅠㅠ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담낭제거 수술의 경우는 마취가 깨고 나서 통증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하지만 진통제를 맞으시면서 지내면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로봇으로 수술하는 경우 통증이 아무래도 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