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는 영양제 피해서먹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보통 피로회복제 등의 비타민 b군 성분등은 요즘 고함량으러 복용하는 추세이지만 임부의 경우 고함량은 피해주시고 적절 양만 복용하주시는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노씬 저녁에 복약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미노씬은 미노사이클린 성분 약물로서 식사 1시간전, 식후 2시간 이후 즉 공복 복용이 권장됩니다. 취침전에 복용하셔도 무방하며 디투오겔은 처음에 간지러울 수 있으나 지속된다면 중단 후 병원에 재 상의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기 전강검진후 고혈압 판정으로 고혈압 약 복용중인데 추가 처방은 어디서 받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고혈압 약의 경우 성분별로 약의 함량이 다른 약들이 많습니다. 본인이 복용중인 약의 이름과 함량을 정확히 인지 후에 근처 내과에 가셔서 처방 문의해보셔도될것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양성 재택치료 약 복용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래피콜의 경우 종합감기약 성분으로 여러가지 성분이 복합적으로 들어 있습니다. 트리스펜은 소염 진통제로서 래피콜 복용 후 2시간 후에 열이나 몸살기가 있다면 복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술약속이있는데 항생제는 어떡하나요ㅜㅜ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항생제 자체가 술과 크게 관계가 있지는 않습니다. 염증완화용으로 복용하는것인데 술이 염증에 좋지 않기 때문이죠. 처방약 중 항히스타민제만 빼고 복용하신 후 음주하셔도 될것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구충제 복용1년에 몇번복용해야는지?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평소 유기농 식사나 날것들을 좋아하시면 1년 3~4회 복용도 가능하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1년에 1회 복용하시는 분들도 계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면역억제제와 변비약을 식후 2시간에 같이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면역억제제도 식후 2시간이면 공복에 복용하시는 것이고, 듀락칸은 식전1시간, 식후 2시간 공복복용이 권장됩니다. 공복에 같이 복용하여도 무방한 성분의 약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처방받은 약을 다 먹지 못하고 잃어버렸는데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항생제의 경우 임의로 중단시 항생제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여 해당 성분의 약물은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다시 처방받아 복용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부알레르기성 두드러기로 항히스타민제 복용하고 있는데 매일 복용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증상이 있는경우 항히스타민제는 증상 호전용으로 복용해주시는걸 권장드립니다. 항히스타민제는 따로 내성이 심하게 생기는 약물은 아니니 걱정하지는 않으셔도될것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3차 백신접종 이후 코슈정과 같은 약 먹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복용중인 약은 계속 복용하셔도 됩니다. 특정 약이 백신의 항체형성 반응을 저해한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하지만 접종 후 이상반응을 보인다면 현재 다니고 있는 병원에 한번 들러보시는게 좋아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