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3차 맞어야하나요? 방역패스도 안할거같은데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파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뉴스에 나오는 확진자 10만명이 하루 확진자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를 내뿜는 감염자 가까이에서 공기를 들이마실 때-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가 다른 사람의 눈, 코, 입에 묻을 때. 특히,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튀는 경우-바이러스가 묻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질 때 가장 전파가 잘되는 경로 3가지입니다개인위생에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화이자 부스터샷 접종전 술 먹음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방역당국은 "백신 접종 전후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였습니다. 금기사항은 아니라는 것이죠. 평소 술을 마시는 사람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 전에는 술을 절대로 마시지 말라고 합니다.애주가들은 일단 간 기능이 약해진 상태인데, 타이레놀의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간 독성이 있는 약물이기 때문입니다.따라서 이것은 어디까지나 '타이레놀 복용에 따른 간 독성'과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에 접종 전후로 술을 드셨다면, 타이레놀 복용은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확진받으면 3개월정도까지는 조심하라는 말이 있던데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19 확진환자의 격리치료 후 기준에 따라 바이러스 전파 우려가 없다고 판단 될 시에 격리를 종료하는데 격리해제라고 합니다. 격리해제 후에는 전파력이 없는 비활성 바이러스(죽은 바이러스 찌꺼기 등)가 검출 가능하여 PCR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격리 해제 후에 재감염 가능성도 있을 수 있으니 기본 방역수칙은 잘 준수하여 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노바 백스 백신 접종이 시작했는데 기존 화이자 같은 rna백신과 비교시 안전성 수준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노바백스 백신은 기존의 여러 백신들이 사용해오던 유전자재조합 단백질을 이용한 백신이기에 안정성이 높으며 보관과 수송도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또한 비교적 안전하다는 평을 받고 있고 부작용이 적은 편으로 알려졌습니다. 18세 이상 미접종자를 중심으로 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백신과 교차접종도 할 수 있으며 기존 백신 접종자 중 이상반응 발생자에게 교차접종도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이 영아들에게 미치는 영향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후유증으로 피로감, 운동 시 호흡곤란, 탈모 등의 증상이 보고되었습니다. 이외에 가슴 답답함, 두통, 기억력 저하, 후각 상실, 기침등이 나타났고 정신과적 후유증으로는 우울감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이 주로 보였습니다. 젊은 연령층·경증환자에서는 주로 피로, 수면장애 등 일반적 후유증이 많고 고령층·중증환자 일부에서는 호흡곤란, 폐 섬유화 등을 보였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엊그제 노바백스 백신 맞았는데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복용중인 약은 계속 복용하셔도 됩니다. 특정 약이 백신의 항체형성 반응을 저해한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하지만 접종 후 이상반응을 보인다면 현재 다니고 있는 병원에 한번 들러보시는게 좋아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감염 경로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를 내뿜는 감염자 가까이에서 공기를 들이마실 때-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가 다른 사람의 눈, 코, 입에 묻을 때. 특히,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튀는 경우-바이러스가 묻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질 때 가장 전파가 잘되는 경로 3가지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증상이 어떤게있나요? (미각상실 호흡기 등등?)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3차 접종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은 보고된 내용에 따르면 mRNA 백신 부스터샷의 이상반응 수준은 접종자 기준으로 대체로 2차 접종때와 유사한 부작용을 보이고 있습니다. 1차 접종시보다는 부작용 강도가 심할 수 있지만 2차 접종시 보다는 비슷하거나 더 경미한 경우가 많이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사부위 통증, 두통, 피로와 같은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사람마다 부작용은 다를 수 잇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