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변종 관련해서 질문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이 변이에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코로나 바이러스는 RNA 바이러스로 RNA 바이러스는 변이가 잦습니다 . 대표적으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여기에 속하며 독감주사를 매년 맞는 이유이기도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완치 후 미열 후유증 어떻게 치료하죠?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주로 코로나 후유증으로는 피로감, 운동 시 호흡곤란, 탈모 등의 증상이 보고되었습니다. 이외에 가슴 답답함, 두통, 기억력 저하, 후각 상실, 기침등이 나타났고 정신과적 후유증으로는 우울감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이 주로 보였습니다. 젊은 연령층·경증환자에서는 주로 피로, 수면장애 등 일반적 후유증이 많고 고령층·중증환자 일부에서는 호흡곤란, 폐 섬유화 등을 보였습니다.질문자님경우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이니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걸 권장드려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감염자 왜 재감염률 높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에 한번 걸렸더라도 형성된 항체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기때문에 재감염 가능합니다. 혹은 코로바 감염 후 항체를 형성하지 못하였거나 항체가 형성도었더라도 이 항체가 평생동안 지속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알약 상용화는 언제쯤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먹는 치료제를 이야기 하시는것 같네요. 현재 미국 머크사와 화이자에서 경구용 치료제가 개발되고 있으며 임상 단계에 있습니다. 몰누피라비르(molupiravir) 성분의 치료제 입니다. 현재 긴급사용승인 신청 상태이며 빠르면 올해 안에 승인 될 것 같습니다. 현재 항체치료는 입원하여 정맥주사로만 치료가능한데 위드코로나 진행시 확진자 증가로 인해 의료시스템이 무리가 갈 수 있으나 먹는 치료제 개발시 경증환자들은 자가 치료가 가능해지게 되니 이 문제점을 해결해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아직 임상단계에 있으며 약의 단가가 고가라는 부분은 해결해야 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먹는 치료제는 백신과는 다른 약으로서 백신이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되는건 변하지 않습니다. 치료제가 개발되어도 백신 접종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화이자 1차 접종후 허리통증이 4일째 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일반적으로 예방접종 후 흔하게 나타나는 국소 이상반응은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 등이 있으며, 전신반응으로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접종 후 흔히 나타나는 반응으로 별다른 조치 없이 대부분 3일 이내 증상이 사라집니다. 이는 정상적인 면역형성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다만, 39℃ 이상의 고열, 알레르기 반응(두드러기나 발진, 얼굴이나 손 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이상반응의 증상이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정도라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교차접중 후 부스터샷은 어떤걸로 맞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 화이자 접종 대상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3차를 3개월만에 맞아도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재 수술을 마치고 실밥을 푸는 단계입니다. 백신을 맞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백신 접종 전 몸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급성 병증(감기, 장염, 폐렴, 발열(37.5도 이상)이 있을 경우 증상이 없어질때까지 연기하시는게 좋습니다.백신 접종시 꽤 높은 비율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백신의 부작용과 현재 앓고 있는 병간에 증상이 혼동될 수 있을뿐 아니라 현재 앓고 있는 급성 병증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접종 연기하시는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9 3차 접종을 맞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가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 백신효과가 얼마나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이 변이에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코로나 바이러스는 RNA 바이러스로 RNA 바이러스는 변이가 잦습니다 . 대표적으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여기에 속하며 독감주사를 매년 맞는 이유이기도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