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 질문해요
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직장인 기준 하루에 4시간씩 약 1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기본급 없는 100% 성과급 영업직이며 수입은 0원부터 수천만원까지 천차만별입니다. 서울 고가 아파트나 상가 매매 등 건당 수수료가 큰 계약을 성사시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향후 플랫폼 활성화로 단순 중개는 위기지만 전문 컨설팅 역량을 갖추면 여전히 고수익 전문직입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시험합격 유예기간에 대해 기준을 자세히.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1년회 1회뿐인 시험이라 실질적인 2차 응시 기회는 총 2번입니다. 첫번째 기회 (2025년 10월) 는 1차 합격 직후 응시 가능하며 1차에서 불합격하면 응시 기회가 없습니다. 두번째 기회 (2026년 10월) 2026년 1차에 합격했으면 이때 응시가 가능하고 2차에 불합격 시 내년 2027년 10월에 한 번 더 응시가 가능합니다. 유예 기간이 2년이라 해도 시험이 10월에 있다면 기간 만료 8월 후라 2027년 시험은 볼 수 없고 2026년 시험이 마지막 기회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공인중개사 합격하면 바로 개업할수가 있는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공인중개사 합격 후 실무교육을 받아야 개업할 수 있습니다. 4일 (28~32시간) 동안 진행되는 실묵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세무사는 6개월간 긴 수습 기간이 필요하지만 공인중개사는 4일 정도 교육만 받으면 바로 구청에 개업 등록 신청을 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진입이 빠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