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주식을 시작하려고 삼성전자 샀는데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다 팔아버리기 전에 추가 매수를 해서 물을 타시길 바랍니다주식이라는 것이 상승하고 하락을 반복하는 것이 정상입니다이러한 때에 36만원에 모든 자산을 투여한 것이 아니라면 비중을 좀 더 쌀 때 늘려서 이후에 상승시 더 큰 수익을 불리는 전략을 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충분히 가능한 전략이며 다른 작은 주식에 투자를 안한 것이 다행입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3.0 (1)
응원하기
빚을 어떻게 갚는게 현명할까요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우선은 가장 오래된 채무부터 정리하시길 바랍니다그 이유는 오래된 채무부터 정리해야 신용점수가 빠르게 회복되고 신용점수가 좋아져야 금리 조건이 좀 더 좋은 상품으로 갈아타기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해당 채무부터 상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용어중에 패시브자금이 무얼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패시브 자금이라는 것은 시중에 돌아다니는 항상 존재하는 자금이고 이 자금은 기계적인 매수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즉 현재 경제상황이 좋고 금리가 낮을수록 이 자금이 시중에 많이 돌아다니며 여러 주식들을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PER은 어떤 주식인지에 따라 다른데 기술주의 경우는 PER이 높을수록 더 기대감을 자극하며 상승하지만 반대로 배당주의 경우는 PER이 낮을 수록 앞으로 더 오를 가능성이 있는 주식으로 분류가 됩니다.광통신의 미래는 좋지만 현재 너무 급등했기 때문에 과도한 쏠림 투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 코스피주식시장의방향을아려주셈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반도체 주가는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 최근 급등한 영향으로 하락의 폭도 심할 예정입니다당장 다음주 월요일에 삼성전자가 10% 이상 하락할 가능성이 생겼기 때문에 우리나라 시장 전반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이제 다음 후보로 반도체가 다시 움직일지 아닐지가 결정되는 때이고 반도체가 달리고 나서 다음 섹터로는 로봇이나 전력관련 주식이 예상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모으는게 취미인데 지금 금사면 별로인가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꾸준히 투자해서 보유할 생각이라면 금을 지금부터 모아가도 좋습니다.그 이유는 금은 물가가 상승하면서 같이 상승하는 자산입니다다만 꼭 현물로 사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금통장이나 ETF로 매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그 이유는 현물로 매매시 발생하는 세금이 너무 부담이 되기 때문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청년주택청약 관련 궁금증 질문...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한 달에 최소 2만원은 입금해야 1회차로 인정해주며 회차는 1달에 1회까지만 인정이 됩니다또한 한 달에 30만원까지는 납입금으로 인정이 되며 그 이상은 인정이 안됩니다청약을 할 당시에 해당 주택의 조건에 따라 상이 하지만 만약 해당 주택이 수도권 민간 주택이라면 최소 1,000만원까지 있어야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통장에 300만원까지만 있고 24회차 이상 납부하면 청약에 참여할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1억여유자금 어케할까요?어떻게 굴려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지금 당장 주식을 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그러나 해당 자금을 오랜기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이번에 국민성장펀드에 일부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그 이유는 해당 자산은 -20%까지는 정부가 보존을 해주며 동시에 소득공제까지 해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세제혜택도 동시에 챙겨갈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국주식투자기초공부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미국주식은 시가총액 상위 30위 외에 있는 종목은 투자를 지양합니다그 이유는 우리가 자고 있는 시간에 주식이 변동하기에 빠른 대응 자체가 어렵습니다즉 오랜기간 투자하고 변동이 있더라도 견딜 수 있는 주식에 돈을 넣어야 합니다그러한 주식은 보통 시가총액 상위 주식이고 해당 주식들은 우리나라에서도 손쉽게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삼성전자 주식은 얼마까지 오를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우리나라의 밸류가 얼마까지 쳐줄지 모르겠지만 13배 정도의 밸류를 쳐준다고 가정했을 때 삼성전자는 지금 흐름으로는 40만원을 충분히 넘길 수 있는 상황입니다이는 PER로 계산하는 적정 주가로 삼성전자의 실적대비 어떤 흐름이 나타나는지 결정이 되는 평가 방식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투자를 해서 약속된 배당을 다 받지못했고 계속되니 재투자를 하라해서 했는데 사기를 당했어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네 우선은 경찰에 사건을 접수하시길 바랍니다안타깝지만 높은 확률로 못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해당 투자를 지인을 통해서 했다고 하면 지인 근처를 조사하면 되지만 만약 온라인으로 만난 사람에게 투자를 감행했다면 한국에 없을 가능성도 있는 상황입니다우선은 동일한 피해자가 있는지 찾아서 같이 고소를 하는 식으로 움직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