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국 증시도 우리나라처럼 휴장일이 맞나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네 미국도 메모리얼데이로 오늘 휴장입니다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화요일부터 증시가 시작될 예정입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삼성전자랑 하이닉스 아직 살만한가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여전히 삼성전자 하이닉스는 상승할 모멘텀이 있습니다두 주식 모두 30만원,200만원이라는 분기점을 눈앞에 두고 횡보하고 있는데 이 두 분기점을 뚫게 되면 큰 상승을 나타낼 것입니다과거에도 분기가 되는 금액을 사이에 두고 줄다리기를 하다가 결국 뚫었을 때 큰 상승을 보였기 때문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에서도 스테이블 코인을 만들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스테이블 코인은 우리나라에서도 만들 예정입니다다만 아직 법안 통과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특히 지방선거 전에 이루어지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따라서 지방선거가 끝나고 하반기에 스테이블 코인 테마가 다시금 떠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투자 3년차인데 코인 쪽도 도전해 볼까하는데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코인을 투자할 때 투자하는 이유가 주식 보다 더 높은 수익을 빠르게 올리고 싶어서라면 반대입니다.그러나 포트폴리오 확장 개념으로 접근을 한다고 하면 코인투자도 해볼만한 투자처입니다.특히 비트코인의 시세가 안정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매집을 할 것이라면 지금이 좋은 시기입니다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
현실적인 주식 수익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예금보다도 더 많이 먹으면 기본적으로 성공한 투자라고 봅니다다만 위험을 감수하는 만큼 더 높은 수익이 나오면 좋다는 것으로 생각해야 합니다.따라서 10%도 좋지만 그보다 더 높은 수익을 목적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per이 낮으면 무조건 저평가 주식인건가요?0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꼭 그렇지는 않습니다per이 낮은 이유를 봐야하고 동등한 산업에 다른 기업의 per은 어떻게 구성이 되고 있는지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per이 낮은 것은 앞으로의 성장 기대성이 그만큼 떨어진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직장인 부업추천으로 뭐가 좋을지 의견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앱테크나 스마트스토어를 추천드립니다둘 다 매월 엄청난 수익은 아니지만 커피값 정도는 충분히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또한 소비에 있어서 평소에 소비하는 것도 카드 활용이나 이벤트를 활용하면 고정소비 자체를 아끼는 방법도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부업을 하고 싶은데 뭘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직접 몸으로 뛰는 투잡의 경우는 요즘 자리도 잘 없고 몸도 지치게 됩니다ai가 발전하는 상황에서 유튜브나 앱테크와 같이 충분히 집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이를 활용하면 현재의 상황에서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월 300이하 현실적인 저축vs투자 비율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자취를 한다면 50%의 저축율을 유지하면서 해당 저축을 포트폴리오 개념으로 적금과 주식으로 가져가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만약 자취를 하지 않는 다면 이 비율을 70%까지 늘린 후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연금저축 계좌는 어떻게 만드나요? 증권사 추천도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연금저축펀드 계좌는 일반 주식계쫘처럼 증권사 앱을 통해서 개설이 가능합니다.또한 신규 이벤트를 하는 곳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좋습니다한 명이 여러 증권사에 연금저축펀드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하나만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