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엡테크를 하면 자산 형성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자산의 형성까지는 아니여도 용돈 벌이정도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과거에는 매우 적은 소소한 금액이였지만 이렇게 앱테크가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여기서 발생하는 수익도 무시하지 못할 수준까지 올라왔기 때문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ISA 계좌로 s&p500 주식 모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ISA계좌로 모아가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그 이유는 일반계좌로 투자하고 매도를 하면 15.4%의 배당소득세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따라서 이 세금을 피할 수 있는 절세계좌인 ISA계좌로 투자를 하여 수익을 극대화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액으로 시작하기 좋은 투자처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요즘은 주식도 소수점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 살이라도 어릴 때부터 미국 지수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처음에는 지루하고 재미가 없겠지만 적금대신 부어놓은 지수투자는 나중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현재 사회 초년생이 갖고 있는 무기는 시간입니다.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
인구 감소가 인생 역전의 기회인가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인구가 감소되면 현재 40~50대는 노후 생활에 타격을 입을 수 있습니다그 이유는 국민연금에 재원은 결국 젊은사람들의 세금에서 오는데 이 인구 자체가 줄어들면 결론적으로 국민연금 재원이 부족해지고 문제가 발생할 것이기 때문입니다지금 당장은 어떻게든 좀 더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겠지만 국민연금의 고갈을 맞이하는 첫 세대가 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적금을 하게 된다면 어느 기간으로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만약 현재 고금리 상태라면 고정금리로 최대한 장기간으로 가져가겠지만 현재는 그런 상황이 못됩니다따라서 적금을 가입할 때는 1년 단위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산의 일정 부분을 외화로 갖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인가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네 달러를 보유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고 헷지 수단으로 적합한 자산입니다.그 이유는 우리나라가 항상 위기가 찾아 온다면 달러의 가격은 치솟는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즉 위기를 대비하여 달러를 매수해 놓는 것이 자산 헷지수단으로 좋은 방법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국주식은 장기적으로 우상향이 맞겠죠?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아주 장기적으로 본다면 우상향이 맞습니다이제까지도 상승하고 있고 앞으로도 경제가 꾸준히 유지가 되고 있다면 우상향합니다현재 우리나라의 주식이 상승한 것과 같이 앞으로 경제가 유지만 되어도 화폐가치가 떨어지면서 주식은 오를 것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토스에 있는 ETF, 주식 ISA계좌로 옮기기??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ISA계좌는 특수한 계좌로 일반 주식은 옮길 수 없으며 현금만 입금이 가능합니다절세가 가능한 계좌인만큼 제한사항도 상대적으로 많은 편에 속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체 수익 규모를 줄여서 절세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네 가능합니다실제로 해당 방식으로 세금을 조절하곤 합니다이참에 손절이 발생한 주식을 일부 매도해서 손실을 확정하여 250만원 미만으로 관리하는 것도 절세의 방법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금값이 좀 떨어진 것 같은데 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금값은 달러와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그런데 지금은 달러 가격이 강세이기 때문에 반대로 금값은 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금값이 다시 우상향하려면 종전이 되고 금리가 내려가야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