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하는데. .한개가 아닌 여러개두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하는 곳의 공간 및 상태가 정상적이라면 하루에 전악을 모두 심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즉 하루에 할 수 있는 임플란트 갯수는 환자 분의 기저질환 그리고 구강 내 상태에 따라 다른 것이지 정해진 것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진료후 잇몸사이 공백이 생겼어요.채울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치간접촉점에서 치조골까지의 거리가 5mm이상 벌어진다면 더 이상 잇몸은 차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검사를 해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머님께서 받으셨던 보철치료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철 치료를 한 치아라도 자연치라면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치료한 치아라도 관리를 계속 해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지금과 같은 상태가 지속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일년에 몇번받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람마다 치석이 쌓이는 정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사람마다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치석이 잘 쌓이는 분들은 2~3개월 간격으로 권하고 있으며, 치석이 잘 쌓이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기를 착용한 경우 치석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는 치간칫솔, 치실 등으로 관리를 하다가 너무 많이 쌓인다면 치과 방문 후 스케일링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리하게 제거하다가 교정 와이어 등을 손상시키거나 떨어질 수 있습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맞춤이 치아에 좋지않은 영향을 미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이미 세균은 구강 내 기생과 공생을 하게 됩니다. 즉 성인에 있는 대부분의 세균이 소아에도 존재하므로 뽀뽀를 하지 않을 이유는 없으며 이는 전염성 질환이 아니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한 치아가 시린 느낌인데 원래이런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자체는 자연치가 아니므로 시린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에는 임플란트의 구조물 자체에 문제가 생겼거나 주변 치아에 미치는 영향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진료를 한 번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시리고 어금니에 대한 질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금이 간 경우에는 치료 예후가 좋을 수가 없습니다. 크라운으로 인하여 금이 더 이상 파급되지 않거나 보호 된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비정상적인 방향에서 나타나는 힘에 의해서 치아 자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면 결국에는 치아 자체를 발치하거나 신경치료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는 아무리 양치질을 잘 해도 생기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를 제대로 하지 않는 사람은 지금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 것이지 결국 문제가 나타납니다. 양치를 잘 하게 되면 충치 가능성은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양치를 제대로 하지 않거나 양치 이후에 음식 섭취를 하기 때문입니다. 평생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면 충치는 생기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후 보철덮은치아는 7년뒤 뜯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철물의 평균적은 수명이 8년 전후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해당 기간이 지났다고 해서 다시 제거 후 수복하지 않습니다. 문제만 없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문제가 있는 보철물은 통증이나 외관상 표시가 나기 때문에 검사를 통해서 거의 알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