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명이 궁금합니다 그이후에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명은 10년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이는 평균이며 얼마나 관리를 잘 하느냐에 따라 그 사용 기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탈이 나더라도 충분한 치조골이 남아 있다면 다시 재식립이 가능하며 치조골 위축이 심하다면 브릿지나 틀니 등으로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임플란트말고 브릿지를 추천하는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전문적으로 여러가지 각도의 길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fixture와 자연치 사이에는 1.5mm 정도의 간격이 필요하며 총 3mm 간격이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fixture의 크기까지 생각한다면 8mm이상은 필요하게 됩니다. 다만 보이는 부분 보다 치아 자체가 누워 있거나 경사져 있다면 이러한 길이 자체 이외에 다른 부분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가글이랑 양치랑 같이하면 더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글은 양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끔 사용하는 것이며 양치와 병행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가글 안에는 여러가지 성분에 의해서 오히려 구강 내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양치를 조금 더 꼼꼼히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월비는원래내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치과마다 다를 수 있어 함부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한번에 일시 수납을 하는 곳도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내원 횟수마다 금액을 나눠서 내는 곳도 있습니다. 이는 치과마다 다르므로 해당 치과에 상세한 문의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중인데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반대쪽으로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무리하게 딱딱하거나 질긴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반대쪽 치아 및 턱관절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치료가 모두 될때는 부드럽고 유동적인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50대후반인데 치과에서 스케일링하면 건강보험적용대상인가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년에 1번 건강보험 혜택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의 경우에는 임플란트에 대한 보험 규정으로 보여지며 스케일링은 아닙니다. 스케일링은 1년에 1번 건강보험 혜택으로 본인 부담금 10~30% 내외로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릴 때 이를 뽑으면 다시 자라는데 성인 때는 안자라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와 영구치 교환은 정해져 있으며 이는 유전적인 부분입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나타나지 않으며 어렸을 때 이를 잘 닦아도 영구치로 교환되는 치아는 정해져 있으며 영구치로 한 번 교환된 이후에는 다시 나타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인플란트금액얼마나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가는 100만 원 전후입니다. 다만 임플란트는 시술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를 받아야 하므로 본인이 신뢰할 수 있는 치과의사 선생님께 임플란트를 시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치과를 방문하여 본인과 잘 맞는 치과를 찾으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괜찮았던 치아가 흔들리기시작한 는데 왜 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한 사진 등의 자료가 없이는 말씀드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갑자기 문제가 생긴다면 급성으로 진행된 치주염일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원인이나 증상을 알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다각도적인 평가 및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잠 자기전에 소금물로 입안을 가글하는 것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만 충분히 하더라도 괜찮습니다. 과거에 치약이 없던 시기에 소금물로 가글 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지 지금은 치약이 모두 대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치만 꼼꼼히 하더라도 질문자님이 원하시는 구강 위생 관리가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