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네이트는 주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보철적 치료라도 영구적인 것은 없습니다. 라미네이트의 평균적인 수명은 8년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특정한 주기가 되었다고 해서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있어야 교체를 하는 것입니다. 라미네이트는 일부 치아 삭제는 반드시 필요하며 무삭제 등은 사실상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을 하얗게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에서는 전문가 치아 미백이 있습니다. 즉 치아 내부에 착색된 착색 물질을 제거하는 술식이 있습니다. 비용은 치과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과마다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하면 음식 구분 없이 맘껏 먹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등은 임플란트 치아로 직접적으로 저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와 달리 완전히 저작되는 힘 이외에 다양한 방향에서 오는 힘에 대해서는 상당히 취약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좋고 엿이나 캔디 등 임플란트 자체에 달라 붙을 수 있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받고 크라운치료받았는데 욱신거려요 치료받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를 통해서 치아 내부에 있는 세균이 모두 제거되었다고 하더라도 치주인대 내 염증이 아직 남아 있다면 일시적인 불편감은 있을 수 있습니다. 즉 몸이 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경과를 지켜보시고 통증이 점점 줄어들지 않고 커진다면 다시 재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요즘 입안에서 염증이 너무 많이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람에 따라서는 면역 기능 저하에 따라 쉽게 구내염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것을 제외하고도 구강위생 관리 상태가 좋지 않거나 맵고 짠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할 경우에도 자주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 번 나타난 구내염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사용하는 금이빨의 금의 함량은 어느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금의 함량은 보철물의 두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0~30% 정도로 다양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금은방에서 매입을 한다고 해도 합금 자체를 다시 제련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더 많이 들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이 너무 잘생기는데 어떡해야 하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먹는 음식 및 식생활 습관 그리고 식사 이후 양치 시간 등에 따라 치석이 생기는 정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치석이 조금 덜 생기기 위해서는 음식 섭취 이후 바로 양치를 해주는 것이 좋고, 음식 섭취 중에서 치아에 잘 달라 붙거나 착색을 일으키는 음식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치료 시 때워둔 치아는 무조건 금이나 보철 치료를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 이후에 치아를 씌워야 하는 것은 2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한가지는 외부 세균으로부터의 감염 차단입니다. 이미 신경치료를 했다는 것은 해당 부위에 세균이 있었던 것을 제거한 것인데, 외부와 노출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재 감염 우려가 있습니다. 두번째는, 신경치료 이후에는 남아 있는 치질이 부족하여 치아가 쉽게 파절될 수 있습니다. 즉 약한 치아를 보호하기 위한 측면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치아를 씌워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많이한다고 안좋은 이유는 무엇인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을 많이 한다고 해서 안 좋은 점은 없습니다. 치과의사들은 루틴하게 스케일링을 진행하여 관리를 받습니다. 일부 잘못 알려진 사실에 의하면 스케일링을 하면 잇몸이 손상된다거나 치아를 깍는다고 하는데 이는 잘못 알려져 있으며 스케일링으로 인하여 치아나 잇몸이 손상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린아이 덧니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단 덧니가 나타나는 것은 치아의 전체 크기보다 구강의 악궁 크기가 작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즉 치아를 모두 받아들일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것이며 1차적으로 선천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치아를 제때 뽑아주고 공간을 유지한다면 선천적인 부분이 이상이 없었는데 나타날 수 있는 부정교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