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나 과잉치 다들 발치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결국에는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은 치아입니다. 아주 똑바로 나고 관리가 잘되는 사랑니를 제외하고는 발치하는 것이 맞습니다. 추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레진의 치료범위는 어디까지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레진 빌드업은 가능한 증례가 있고 그렇지 않은 증례가 있습니다. 레진 빌드업 자체가 심미적으로 보일 수 있으나 오히려 치아를 파절 시킬 수 있고 인레이나 크라운에 비해서 강도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저작력이 강한 곳에 하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증상없이 치아가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검사 상으로 보이지 않는 미세한 문제로 보여집니다. 증상이 더 심해지지 않는다면 일상 생활 속에서 지켜보는 것이 필요하며 함부로 접근했다가 오히려 증상만 심해질 수 있어 보입니다. 지금으로서는 조금 더 기다려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미백치약 사용하면 효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미백 치약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치아가 누렇게 변하는 것은 치아 내부가 착색이 되는 것인데, 양치는 내부까지 착색을 제거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환자분들이 원하는 정도로 미백을 하기 위해서는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로인해턱관절장애로힘든나날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식립 과정에서 신경 손상이 동반되는 경우 6개월 이내에 보통 증상이 호전되어야 영구적인 마비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부분적인 신경 마비로 보셔야 하며 대학 병원 방문 후 정확히 신경 상태가 어떠한지에 대해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 치아 관리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 치아라고 해서 별도의 칫솔질 법이 있거나 검진 주기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구강 관심도 높은 사람은 6개월 간격으로 체크해볼 수도 있고 1년 간격으로 체크해볼 수도 있습니다. 양치 법은 일반 치아와 다른 점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후에 구멍난 잇몸사이에 노란색 찌꺼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네 맞습니다. 혈병 이후의 섬유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회복 과정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리하게 해당 부위를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하게 쌓인 음식물 등은 구강 내 다양한 타액이나 치은열구액에 의해서 나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가그린은 하루에 적당한 회수가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그린과 같은 구강 용품은 양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간혹 사용하는 것이지 매번 사용은 권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구강 내 정상세균총의 유익균을 사멸시키고 구강건조, 잇몸내 구강 상피 손상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 치아를 착색시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신경치료 후 통증이 있습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계속해서 증상이 있다면 다른 치과 방문도 권해드립니다. 현재로서는 증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 보이며 다른 치과 방문 후 다른 선생님과 상담을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문제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소금 양치가 잇몸에 도움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소금이 항균 작용을 할 수 있어 이러한 이야기가 많으나 이는 조선시대처럼 치약이 없을 때 이야기입니다. 현재는 치약이 있으므로 양치를 해주시는 것이 좋고 소금을 사용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소금에 의해서 통증 및 불편감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