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후 치간 치솔을 꼭 사용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자연치만큼의 면역력을 가지지 못합니다. 즉 정상적인 구조물이 없기 때문에 외부 자극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치간칫솔로 해당 부위를 관리해주라는 것이며 이는 자연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연치아도 치간 칫솔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교정을 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구강 내 치열 상태 및 연령 등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치열에 대한 상태를 보지 않고는 교정이 얼마나 걸릴지 알 수 없습니다. 가까운 교정 치과 방문 후 치열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은 하루3회 이상 한번에 3분 이상 하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과거 우리나라에서 구강 위생 관리가 엉망인 시절에 하루에 3번, 식후 3분이라도 양치를 하라고 만든 캠페인입니다. 따라서 기준이 되는 것이 아니며 본인이 양치 속도가 느리면 10분 이상 하셔도 됩니다. 횟수는 음식 섭취하면 바로 해주셔야 하구요.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유아기 저작운동이 적으면 턱관절이 약하게 자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저작 운동이 적다고 해서 턱관절이 약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강하게 자극하는 것이 턱관절 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이지 저작 운동이 적다고 해서 턱관절이 약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 하루에 몇번이 적당한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하루에 5~6번 정도 음식을 섭취한다면 음식 섭취 횟수는 제한해야 합니다. 또한 아침, 점심, 저녁으로 양치를 해주시고 기상 직후, 자기 전에도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은 양치도 치아를 마모 시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디오, 오스템 둘 중에 고르라는데 차이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과거에는 임플란트들끼리의 품질 차이가 있었으나 현재는 모두 상향 평준화 되었습니다. 따라서 특정한 제품을 꼭 고집할 필요가 없으며 모든 임플란트가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내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부었는데 치과 방문 안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방문 안하면 원인 자체를 해결하지 않으므로 통증이 조금 가라앉을 수는 있어도 계속해서 질환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과 같은 상태에서는 치과를 방문하여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만 치과 방문 여부는 본인이 결정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이나 영양제 추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한 번 망가진 잇몸은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더 이상 나빠지지 않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치과 방문 후 주기적으로 잇몸 치료를 하며 식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고 치간칫솔, 치실 등을 자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영양제로는 절대로 회복되지 않으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안좋아서 피가 좀나고 치아가 조금 흔들여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를 할 때 피가 난다는 것은 이미 해당 부위에 잇몸 질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잇몸이 약하다고 해서 단순히 출혈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별도의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원인을 찾아보시고 그에 따른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잇몸 질환일 가능성이 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이 않좋아서 이빨이ㅜ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가 계속해서 커지는 이유를 알고 일단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만 내려간 부위는 레진 등으로 수복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원인을 제거하게 되면 더 이상 내려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