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후 이물질이 자꾸껴요 다시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이후에 시간이 지나면 음식물이 낄 수 밖에 없습니다. 임플란트는 고정되어 있지만 주변 자연치아는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조금씩 낄 수 밖에 없으며 이때마다 치간칫솔이나 치실 등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 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유지 장치에도 당연히 음식물이 낄 수 있습니다. 해당 부위에 붙이더라도 한 줄에 모두 레진으로 붙이는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간격으로 유지하게 됩니다. 따라서 사이 사이에 음식물이 낄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치약을 지금 고민중인데 어떤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린이 치약을 사용하면 되고 양치액을 뱉는 수준이라면 고불소약이 아닌 저불소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이라면 고불소약보다는 저불소약을 쓰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후 치과 방문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표면적으로 이상이 없더라도 치과 방문 후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자연치에 비해 염증에 대한 저항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추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최소한 6개월마다는 방문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한 치아는 썩는게 아니라 염증이 생긴다는데 염증은 어떤 위험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주위에 염증이 생기면 자연치와 마찬가지로 치아가 녹아 추후에 임플란트를 발치해야 하는 상황까지 이어집니다. 즉 염증이라는 것은 치아 아래에 있는 잇몸 및 뼈를 녹이므로 결국 탈락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에 생긴 갈색 점같은게 있는데 상한건지 단순 변색인지 알 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단순히 착색인지, 충치인지 등은 검사를 해야 할 수 있으며 말씀하는 것만으로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착색이나 충치라도 스케일링으로는 사라지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유치를 집에서 뽑으면 어떤 부작용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집에서 실로 뽑는 경우에, 잘못된 방향으로 뽑게 되면 구강 내 상처 및 후속 영구치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즉 잘못된 힘의 방향에 의해 다른 치아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연조직 손상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너무 심하게 흔들리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에 실금이 생겼을때 오래 보존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로 직접적인 자극을 줄여야 합니다. 금이 더 이상 커지지 않도록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섭취하지 마셔야 하고 이갈이나 이악물기 등의 습관이 있다면 습관 차단 등도 시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레진치료 하게되면 탄산이나 맥주,커피등 몇일동안 못마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 레진 치료를 하게 되면 당일 날 부터 드시더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충치 치료 이후에 특별히 불편감이 없다면 먹는 것을 제한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1~2일 정도는 치료한 치아로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등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윗잇몸이랑 이빨경계면이 패였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잇몸 문제가 아니라면 해당 부위를 레진 등으로 떼울 수 있습니다. 즉 치아가 마모되어 신경과 근접해서 나타나는 것으로 신경과 근접하지 않도록 재료로 덮어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이러한 것이 아닌 다른 문제라면 다른 방향으로 치료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