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를 하루에 몇번을 하는게 가장 이상적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는 식후에 모두 해주시는 것이 맞습니다. 치아가 마모될 수 있으나 양치를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가 더 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지금과 같은 상태에서는 양치를 잘 해주시고 마모가 되는지 등은 치과를 방문하여 주기적으로 체크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썪었는지 안보인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프지는 않아요. 어떻게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철물이 없다면 사진 자료만으로도 판단이 가능할 수 있으나 모든 사진은 왜곡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다각도적인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초기 충치 상태에서는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으며 어느정도 진행되어야 알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담배를 피우면 스켈링을 자주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이 쌓이는 주기에 맞게끔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다른 사람에 비해서 치석이 잘 생기기 때문에 더 자주 해주셔야 하며 2~3개월 간격으로 스케일링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9개월 아기 치아관리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실리콘 칫솔을 사용해도 되고 소아가 너무 힘들어 한다면 멸균된 거즈로 닦아주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치약의 경우에는 소아가 유치가 나면서부터 바로 사용해도 됩니다. 따라서 현재 윗니와 아랫니가 있다면 무불소 치약을 권장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중학생 정도면 치과 정기검진을 몇 달마다 받으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정해진 주기 등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최소한 6개월 간격으로는 치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검사를 하여 조기에 질환을 발견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다라서 6개월 정도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부작용.. 얘기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에 이야기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만 임플란트를 하기 전에 치아 소실된 시기가 크다면 해당 상태로 근육이 적응하여 임플란트를 넣고 나서도 이러한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 어느정도 적응의 시기가 필요할 수 있으나 계속해서 불편감이 크다면 보철물을 바꾸는 것도 방법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몸 컨디션이 안좋을때 잇몸이 내려앉은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내려가는 것은 단기간에 나타난 것이 아닙니다. 오랜 기간 구강 상태가 좋지 않아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컨디션이 안 좋다면 잇몸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염증이 심하다면 목까지 부울 수 있습니다.한 번 내려간 잇몸이 치간접촉점에서 치조골까지 5mm 이상 벌어지면 더 이상 잇몸은 회복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 중에 어금니가 흔들거리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 중에는 상태에 따라서 치아 동요도가 커질 수 있습니다. 교정이라는 것 자체가 치아를 움직이다 보니 과도한 움직임 시기에는 치아가 많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특별히 큰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지 않다면 조금 더 지켜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선생님 잇몸에 관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왼쪽으로 씹는다고 해서 아프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에는 왼쪽에도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다음 번 치과 내원 시에 해당 사항을 말씀하시고 왼쪽 부분에 대한 치아도 검사를 해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를 젓가락을 물어서 깨졌는데 치료방법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앞니 상태를 먼저 체크합니다. 앞니가 어떻게 파절되었는지를 보게 되고 법랑질 수준, 상아질 수준, 치수 수준 그리고 뿌리 밑으로 금이 갔는지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전자에서 후자로 갈수록 예후가 좋지 않고 뿌리까지 금이 갔다면 발치해야 합니다. 보통은 깨진 부위를 단순 수복하거나 신경치료 이후 크라운을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