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가 썩어서 씌어야 하는데 금니가 좋은가요 치아색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골드와 치아색인 지르코니아는 차이가 있습니다. 지르코니아는 심미적으로 골드에 비해 우수하나 치질보다 강하기 때문에 치아를 마모시킬 가능성이 있고 저작압이 쌘 경우에는 오히려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골드는 치아색이 아니므로 심미적이지 않지만 치질과의 적합도가 높고 저작압에 대한 저항이 강합니다.지금처럼 딱딱한 것을 좋아하신다면 지르코니아보다는 골드가 훨씬 예후가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치료 도중 치과변경이 고민 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 심하다면 당장 현재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1차적인 목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치과적 질환 및 치료는 단기간이 아닌 장기간 꾸준히 방문해야 하므로 본인이 신뢰할 수 있는 치과 그리고 선생님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잘 맞는 치과를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임플란트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뿌리 부분에 금이 가거나 문제가 생긴다면 더 이상 치아를 살릴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발치를 하는 방법 밖에 없으나 경우에 따라서는 수술적인 요법인 apicoectomy 등을 통해서 치아 내부의 뿌리를 절단하는 방법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후가 좋지 않으며 모든 치아에서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받는 스케일링 주기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데 있습니다. 치석은 구강 내에서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를 방치하게 되면 초기 잇몸 질환부터 풍치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치석의 제거 주기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간격으로 권하나 건강보험 혜택은 1년에 1번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7개월 된 아기 젖니는 언제 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상적으로 6개월 전후로 아래 앞니의 유치가 나타나게 됩니다. 다만 유아에 따라서 편차가 존재하게 되며 길게는 6개월까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1개월 정도 지난 것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9개월이 지난 이후에도 유치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하라고 하는데 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나이가 어릴수록 오히려 임플란트를 권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어리다면 앞으로 치열을 고르게 가지고 살아가야 할 날이 많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하지 않고 해당 공간을 비워두게 되면 추후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따라서 나이가 어릴수록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예후가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금니가 아프다가 그냥 안 아프고 하는데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모든 치과적 질환은 간헐적으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현재 통증이 지금과 같은 양상이라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셔야 하고 치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즉 한 번 아프고 나서 계속 아픈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를 떼울때. 세라믹하고 금중 어느게 더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저작압이 크지 않은 부위는 세라믹으로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작압이 쌔다면 골드 이상을 하셔야 합니다. 저작압이 쌘 부위에 세라믹을 하게 되면 파절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붓고 아플때 소금물 가글효과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효과는 있을 수 있으나 크지 않습니다. 소금의 항균 작용으로 인하여 과거 조선시대때 사용하던 방법입니다. 현재는 소금물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낼 수 있어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전 주의 할점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없습니다. 특별히 출혈이 되지 않는 질환이거나 약을 드시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주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침습적인 치료가 아니기 때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