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감 제거시 나오는 수은은 어느정도 헤로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말감을 제작할 때 제거하는 과정에서 수은이 나오지 않습니다. 아말감이 딱딱하게 굳는 과정에서 수은이 노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보통은 환자가 아닌 의료진이 직접적으로 노출 받게 되며 딱딱하게 굳은 것은 단순히 아말감의 분진이기 때문에 크게 수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탕이나 껌을 씹는건 치아에안좋은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탕에 당 성분이 있다면 충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이 없더라도 사탕이나 껌을 자주 씹게 되면 사탕은 치아를 파절 시킬 수 있고 껌은 구강 내 근육을 비대해져서 안면 비대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혀 클리너는 구강건강에 도움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을 섭취하고 치아와 잇몸 뿐만 아니라 혀에도 음식물이 침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강 위생 관리 측면에서 혀도 클리너 등을 사용해서 관리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혀클리너가 없다면 칫솔로 사용하셔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어느 주기로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안 좋고 질환이 있다면 대학 병원에서는 증상의 경증에 따라 일주일 간격으로도 스케일링 및 잇몸 치료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주기가 훨씬 짧게 여러 번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주기는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주기는 치석이 얼마나 자주 쌓이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치석이 잘 쌓인다면 2~3개월, 치석이 잘 쌓이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교정 중에 잇몸에 박는 나사 안전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은 mini-implant로 보여집니다. 해당 implant를 식립하고 나서 이를 제거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며 나사가 있던 공간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뼈로 차오르게 됩니다. 나사가 직접적으로 치아 뿌리를 뚫고 가는 의료 사고가 아니라면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 치료 마무리 후 크라운 과정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지금까지 치료가 잘 되었다면 신경치료 이후 크라운을 하는데 있어 큰 불편감은 없습니다. 즉 치아를 씌우기 위해서 치질을 적절히 다듬고 깍는 과정이 남았다고 보시면 되고 크게 불편감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아프면 두통도 오는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통증은 방사통 형태로 나타납니다. 즉 아픈 부위를 중심으로 방사상을 그리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두통을 포함하여 다양한 통증이 같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기 치약은 언제부터 사용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나이에는 무불소 치약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치아가 1~2개 맹출했을 때 부터 사용하셔도 됩니다. 보통 불소가 포함된 치약은 소아가 스스로 양치액을 뱉을 수 있는 시기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관리 중에 치아가 흔들리는 느낌이 듭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상적인 동요도(흔들림)인지 살펴 보아야 합니다. 치아는 완전히 고정된 조직이 아닙니다. 따라서 조금씩 흔들릴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랜 교정을 하고 장치를 제거했다면 처음에는 치아가 전반적인 이상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