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뿌리쪽 염증은 치료가 안되고 발치하는것밖에 방법이 없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에서 기원한 염증인지, 치아에서 기원한 염증인지에 따라 치료 방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아 기원이라면 신경치료 등을 해볼 수 있으나 염증 부위가 너무 크다면 발치하고 임플란트나 브릿지 등으로 할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식사 후 언제 양치하는 것이 제일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식사 이후에 바로 양치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라고 하는 것은 에나멜이 다시 회복하기 위한 시간 측면에서 말한 것인데, 오히려 시간이 지난 이후에 양치하는 것이 더 안 좋습니다. 즉 치아가 다시 재강화 측면에서는 맞는 말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충치, 잇몸 질환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바로 양치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발치후 치아교정을 하였는데 시간이 지나서 예전치아처럼 튈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교정으로 움직였던 것처럼 치아는 고정된 조직이 아닙니다. 주변 자극, 저작 습관 그리고 앞쪽 쏠림에 의해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치아는 움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가 예전처럼 돌아가지는 않겠지만 일부 틀어짐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한개가 반 이상이나 썩어서 빼야한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뿌리까지 충치가 생긴다면 더 이상 살릴 수 없습니다. 뿌리까지 썩기 전에 치과를 방문했어야 보존적으로 신경치료로 살릴 수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발치 이후 임플란트나 브릿지 등을 시행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파열되면 임플란트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하지 않으면 대안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브릿지입니다. 즉 치아가 소실된 부위를 회복하기 위한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 임플란트이지, 틀니, 브릿지 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 생기기 전에 치아에 씌우는 치료 효과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없는데 의도적으로 크라운처럼 씌우지 않습니다. 크라운을 씌우기 위해서는 일부 치질을 삭제해야 하므로 이는 침습적인 치료이며 예방적인 목적으로 씌우지 않습니다. 물론 소아에서 충치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경우에는 시행할 수 있으나 성인에서는 시행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색은 어떤것과 연관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피부색과 연관이 없으며 다양한 factor에 영향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한 인과관계가 밝혀진 부분이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서 자주피가나요 입안도 자주헐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에 피가 자주 나고 입천장에도 문제가 나타난다면 평가를 먼저 받아보셔야 합니다. 치과 가기 무섭다고 방치를 하면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가까운 시일 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열은 지속적으로 변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상태에 대한 평가를 먼저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말씀하신 정황적인 것만으로는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인지, 어떠한 상태인지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혹시 교정유지장치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FR 유지 장치의 경우에는 반영구적 사용을 권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앞쪽 치아는 틀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는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반영구적 사용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