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기준 구강세정제 사용후 칫솔질은 안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것도 물리적인 치태 및 음식물을 제거하는 칫솔질을 대체하지 못합니다. 말씀하시는 제품은 칫솔질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끔 사용하는 것이지 매번 사용은 권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윗부분 이물질이 잘 안닦여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윗부분 홈 부분에 이물질이 끼고 제거하기 힘들다면 이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니 자체를 발치해야 합니다. 사랑니 관리를 위한 별도의 칫솔질은 없으며 여러가지 구강 내 구조물에 의해서 사랑니까지 칫솔이 닿지 않아 관리가 힘듭니다. 적극적인 발치를 고려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는 몇개없어도 지장이 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는 저작에 90% 이상을 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어금니가 소실되면 저작에 문제가 생기고 어금니에 가해져야 하는 힘이 다른 치아로 가게 되어 점차적으로 치열이 흐트러지거나 앞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수복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만성치주염 예방관리법좀 가르쳐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만성 치주염 상태는 질환에 이미 노출된 것을 의미하며 예방이 아닌 치료를 해야 합니다. 치주염이 생기기 전에 예방을 하는 것이며 생긴 이후에는 어떠한 예방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며 근본적인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이 누래지는데 이게 치태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태일 수도 있으나 치아가 음식물에 의해 착색될 수도 있습니다. 치태면 단순히 양치 등으로 사라지나 치석으로 변한다면 스케일링으로 제거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40대도 치아교정하는데 문제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에는 나이의 제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40대라고 하더라도 교정은 시행할 수 있으며 잇몸 질환이나 턱관절 질환 등만 없다면 가능합니다. 교정치과 방문 후 정확한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좋지 않아서 그런데 이가탄 인사돌 효과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이며 단순히 말씀하시는 제품을 섭취한다고 해서 회복되거나 나아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질병을 방치하면 더 큰 질환으로 치과를 오는 경우가 있어 절대적으로 권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몇년전에 떼운 것이 부분 탈락이 되어 버렸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아서는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계속해서 방치하게 되면 과거에 치료한 치아이므로 더 큰 파절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기 치아 관리하는방법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유전적인 부분이 존재합니다. 다만 유전 뿐만 아니라 가족이 가지고 있는 공통의 생활 습관도 영향을 미칩니다.2. 소아 및 교정 환자들은 횡마법이라고 해서 옆으로 양치를 권합니다.3. 치약을 뱉지 못한다면 무불소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맞으며 예민한 소아는 삼킨 불소에 의해 구토 및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4. 정해진 시기는 없으며 교정적인 필요에 의해 시행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래 사랑니를 안빼고있어도 괜찮나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가 살짝 묻혀서 보인다면 부분 매복일 가능성이 크며 결국에는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큽니다. 시간이 지나면 사랑니 발치는 점점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발치할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