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관리하는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이미 조금 내려간 상태라면 양치를 할 때 바스법 양치를 권해드리며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는 양치 방법 밖에 개선할 수 있는 것이 없으며 치과 방문 후 질환이 더 이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치료 후 유지장치에 대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치아는 교정을 하더라도 고정된 조직이 아닙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움직이기 때문에 치아의 틀어짐을 막기 위해서는 유지장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콜라를 마시고 양치하면 안된 다는게 탄산 때문인건가요 아님 설탕 성분 때문인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콜라를 마시고 나서도 바로 양치를 해야 합니다. 입을 가볍게 물로 헹군 다음에 해주시면 됩니다. 일부 성분이 치약과 반응하면 치아의 마모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나 30분 정도 간격을 두는 것이 효과적이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와이프가 모든걸먹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는 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안 좋습니다. 따라서 드시는 음식 중에 게껍질, 달걀 껍질 등은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고 비정상적인 방향으로 치아가 부러질 수도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제로 콜라를 먹으면 치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제로콜라에도 당류가 있기 때문에 치아에 안 좋은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제로콜라나 일반 콜라나 모두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므로 바로 양치를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녹아내리고 치아뿌리가보이는듯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적 질환은 단순히 통증을 조절하는 것 이외에는 약으로 해결되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잇몸 질환도 마찬가지이며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면 치과 방문 후 적극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기 치아가 비뚤게 자라는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맹출하면서 다시 자리를 잡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순히 1~2개의 치아로 삐뚤한지를 판단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직 성장기이므로 골격적인 부분의 성장도 남아 있으므로 다각도적인 평가도 받아보셔야 하며 너무 걱정이 된다면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비용은 한 개당 얼마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가는 100만 원 전후입니다. 만 65세 이상은 평생 2개까지 보험 임플란트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 교정하는데 기간과 비용..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구강 내 치열 상태에 따라 교정 비용 및 기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이 먼저 선행되어야 하므로 가까운 교정치과 방문 후 상담을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제로콜라를 먹어도 바로 양치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흔히들 하는 착각 중 하나가 제로콜라에는 당이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제로콜라 역시 당 성분이 있으며 최종 대사의 에너지가 =0이 되는 것이지 당이나 해로운 성분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다는 것이 아닙니다. 똑같이 양치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