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에 염증이나서 치료중인데 음주는 좋지않겠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것도 건강보다 우선되는 것은 없습니다. 부득이한 상황이라고 하지만 알코올 섭취로 인하여 잇몸 치료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으며 더 큰 사회적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절대적인 금주를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물을씹을때 턱관절에서 우두둑소리가나는원인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턱관절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 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원인을 알 수 없고 턱관절에 염증 및 변형이 있는지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치과 방문 후 검사를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일반 칫솔과 전동칫솔 중 뭐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본인이 잘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어느 것이라도 괜찮습니다. 일반칫솔과 전동칫솔의 차이는 전동으로 해주느냐입니다. 본인이 어떤 것이라도 잘 사용하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살아가는 데 지장 없으면 사랑니는 안빼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의 맹출방향이 이상하고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면 미리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발치를 하게 되면 발치의 난이도는 높아지며 그 사이에 치아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이 끝나고 아래 붙인 유지장치는 평생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유지장치는 반영구적으로 유지해줄 것을 권합니다. 해당 장치는 시간이 지나면서 치아 배열의 틀어짐을 예방하는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차가운 물을 마시면 왜 잇몸이 많이 시린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시린 원인은 다양합니다. 치아 마모, 충치, 치아 크랙 및 잇몸 질환 등 다양한 질환에서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힘들며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간칫솔을 사용하는데 피가 자주나는데요 안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지속적으로 치간칫솔을 사용하는데 있어 출혈이 있다면 치과 방문 후 잇몸 치료를 같이 해야 합니다. 잇몸 치료를 하면서 치간칫솔 사용을 같이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후 회복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메꿔집니다. 치조골 및 연조직이 자연스럽게 회복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보통 뼈가 리모델링 되거나 주변 골과 조화를 이루는데는 3~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 해당 공간은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찬물을 마실때만 이가 시려요 왜 그러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가 시린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충치, 잇몸 질환, 크랙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가끔씩 이가 간지러운 이유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상황적인 설명만으로는 어떠한 원인으로 나타나는지 판단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의 증상이 계속 된다면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