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발치하고 임플란트 하는 기간이 얼마나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주염이 심한 경우에는 즉시 발치 이후 임플란트는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발치 이후 잇몸이 회복되는 시기를 보셔야 하며 보통 1~2개월이 지난 이후부터 치료 계획을 잡습니다. 임플란트를 식립하고도 3~6개월 정도의 긴 치료 기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신6개월차 아내가 턱관절 통증이 있습니다. 치료과정이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턱관절 통증이 있을 때는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하며 진단에 따른 치료 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단순히 약이나 관리를 통해서 가능할 수 있으나 스플린트 등의 치료를 해야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은 고정할 수 없으므로 한 번 문제가 생기면 치료 과정이 매우 까다롭고 사람에 따라 치료 기간이 모두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을 사용하면서 부터 치아가 벌어지는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치실 사용만으로는 치아가 벌어지거나 이동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은 치실 사용 시기가 잇몸이 안 좋거나 음식물이 끼는 경우에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잇몸 질환이 동반된다면 치아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치실 및 치간칫솔은 되도록이면 계속 사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크라운 수명이 얼마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관리만 잘 된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20년이 넘었더라도 아직까지 이상이 없다면 계속해서 관리를 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시기가 오래 되었을수록 크라운을 자주 점검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치료 받은지 얼마 안됐는데 이가 더 시리고 잇몸이 붓는 이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과 더불어 잇몸 치료를 하게 되면 1주일 정도는 시리거나 통증이 오히려 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외과적인 수술 범위에 속하기 떄문에 연조직이 회복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치석 등이 제거되고 남은 자리가 크다면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기다려보시고 증상이 계속 되면 치과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버지 치아 임플란트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 치아가 부분적으로 없다면 임플란트가 나을 수 있습니다. 틀니는 적절한 유지 및 저항 형태를 갖추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모양이 필요하며 1~2개 정도의 치아가 없는 경우에는 틀니의 효과가 오히려 떨어집니다. 따라서 부분적으로 치아가 없다면 틀니 대신에 임플란트를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는 하루에 몇번하는게 좋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는 되도록이면 식사를 할 때마다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음식 섭취 이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는 것이 구강 위생 관리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하루에 1번이 아니라 식사 시에는 반드시 해주셔야 하고 주무 시기 전에도 무조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무실때는 구강 내 타액 분비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충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약국 키트도 정확성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약국에서 파는 코로나 검사 키트는 임상에서 30% 미만으로 보고 있습니다. 즉 증상이 없는 경우를 포함한다면 상당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있을 경우에 검사를 하게 되면 바이러스 농도가 충분하므로 검사 결과는 90% 이상일 것으로 예측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약 복용하면서 스트렙실도 복용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처방 약에도 NSAIDs가 있으며 스트렙실도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의 일종입니다. 따라서 처방전에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추가적으로 복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같은 종류라면 해당 약에 대해 과량 복용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의 정확도는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상에서 사용시 자가진단키트의 정확도는 30%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 증상이 있어서 검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잠복기, 초기 감염 모두를 포함한다면 실제로는 정확도가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증상이 있는 경우에 검사를 하게 되면 이때는 정확도가 90% 이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