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을 했는데 치석이 잘 생겨요 이빨을 잘 닦는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주기적으로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양치를 조금 더 신경써서 해주면 치석 생기는 빈도가 낮아질 수 있으나 드시는 음식이나 습관에 의해서도 잘 생깁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검진 차 치과를 방문하여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교정 치과 방문 때마다 스케일링을 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오른쪽 팔자주름쪽에서 코밑으로 꾹꾹 누르면 잇몸들이 다 아프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단 현재로서 통증 및 불편감을 줄여주기 위해서는 약국에서 소염진통제를 복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이는 일시적인 증상을 경감시킬 뿐 원인이 제거되는 것이 아니므로 언젠가는 소염진통제도 더 이상 듣지 않고 치아 전반이 흔들리거나 잇몸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을 먹으면 잇몸에서 자주 피가 나오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와 같은 증상이 계속 반복되는 것은 잇몸 질환이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절대로 잇몸이 붓거나 출혈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보통 이러한 단계는 잇몸 질환의 초기이거나 중등도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치과 방문 후 적극적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잘때 이를 너무 갈아요 왜그렇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갈이는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갈이는 구강 내 치아 및 잇몸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이갈이가 심한 분들은 치아에 금이 가거나 치아가 파절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갈이가 다른 사람이 들릴 정도로 심하다면 치과 방문 후 스플린트 등을 제작해서 착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저녁에 양치안하고 자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저녁에 양치를 하지 않고 자는 습관은 매우 안 좋습니다. 구강 내 음식물이 잔류한 상태에서 수면을 들게 되면 타액 분비량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구강 내 충치 발생 가능성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충치 뿐만 아니라 잇몸 질환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자기 전에는 양치를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잠들기전에 가글해도 될까요? 텁텁해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급적이면 양치를 권해드립니다. 아무리 가글 제품이 좋다하더라도 절대로 물리적으로 치아 표면을 닦는 것 만큼의 효과는 내지 못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양치를 해주시고 가글은 양치를 하지 못하는 부득이한 상황에서 가끔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기존 인레이 치료 치아 신경치료시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방사선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 할 수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인레이를 2번 정도 했다면 더 이상 남아 있는 치질이 적어 신경치료를 해야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덮어 씌우는 경우 과거에는 금으로 많이 했는데 현재는 지르코니아도 많이 합니다. 골드는 생체 적합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고 지르코니아는 심미성이 우수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레진치료했는데 음식무러먹을때 시리면서 아픈이유는 뭘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레진치료 당시에 충치 범위가 컸다면 지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신경치료 경계 정도의 충치에서 많이 나타나게 되며 조금 시리더라도 경과를 지켜보게 됩니다. 1~2주가 지나더라도 계속 시리다하면 해당 부위를 신경치료 할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 치아는 지켜보는게 답인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의 경우에는 충치 진행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따라서 미리 치료를 하지 않으면 염증이 쉽게 생기게 되고 염증이 생기게 되면 아래에 존재하는 영구치 치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한 충치라면 가급적 치과를 방문하여 반드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추후 나타날 영구치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갑자기치아가 시리고 찬물먹기도 힘들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시린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단순히 충치에서부터 잇몸 질환으로 인하여 잇몸이 내려 앉아 뿌리가 노출된 경우, 그리고 치아 마모에 의해서도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 뿌리쪽이 많이 올라왔다는 것으로 보아 잇몸 질환이 있거나 충치에 의해 나타났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