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하고나면 치아손상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에 대해 가장 오해하는 부분입니다. 스케일러 팁은 끝 부분이 뭉특합니다. 따라서 절대로 치아를 긁거나 치아를 깍지 않습니다. 이는 초음파를 통해서 치아와 잇몸에 붙어 있는 치석을 제거할 뿐 치아와 잇몸에 어떠한 위해를 가하지 않습니다. 얼마나 자주 해야 하는지는 사람에 따라 다르나 1달에 1번씩 하셔도 무방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금니 받아서 활용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인레이를 뜯어내고 남아 있는 재료는 본인이 가지고 갈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인레이는 단순히 금이 아니며 합금입니다. 따라서 순수한 금 성분이 아니므로 이를 재련해서 파셔야 하는데 재련하는 비용까지 합치면 사실상 손해입니다. 즉 폐금이라고 해서 해당 금은 대부분 폐기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정확한 양치방법을 알려주실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를 어느 손으로 해야 하는지, 그리고 그 방향은 어떤지에 대해서 정해진 프로토콜은 없습니다. 다만 한 번에 양치를 할 때 치아 2개씩 꼼꼼히 해주는 것이 좋고 양치 방법 중에서 바스법 양치를 권해드립니다. 간단히 검색을 통해서 바스법 양치는 쉽게 그림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료후 이빨이 시린데 그냥 놔두면 좋아질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레진 치료 전에 충치가 깊었다면 치료 이후에 일시적인 시린 증상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이 1년이 지나도 시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해당 부위에 대한 검사를 다시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2차 충치가 생겼거나 특별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한 번은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유지 보철장치에 안좋은 음식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어떤 음식을 가려야 하는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그리고 유지장치에 잘 달라붙는 젤리 및 떡 등은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드실 경우에 유지장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산같은 음식과는 무관하며 특수 처리되어 있어 부식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오래전에 어금니 한개를 발취했는데 임플란트를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느 치아 및 현재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합되는 치아가 아니거나 마지막 어금니라면 꼭 하지 않아도 되나 중간에 끼어 있는 치아라면 가급적 수복하는 것이 맞습니다. 결국에는 치열이 변화하게 되고 저작 효율이 점점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맨 마지막 어금니가 아니라면 임플란트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한쪽이가 음식을 씹어먹으면 아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한쪽이가 음식을 씹어먹으면 아픈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닙니다. 치아는 음식 섭취로 인하여 통증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해당 치아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여지며 치과 방문 후 검진을 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대신 물가글도 구강청결에 도움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최소한 물가글이라도 해주면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나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경우라도 물리적으로 치아를 닦는 양치보다 효과가 떨어집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칫솔 및 치약을 구비하고 식사 마다 양치를 해주는 것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매복 사랑니가 옆으로 누워서 나면 뽑는 건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 사랑니는 빼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사랑니 맹출 방향이 좋고 정상 맹출되었다면 꼭 빼지 않아도 되나 그러한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부분 매복되어 있거나 완전 매복되어 있어 앞쪽 어금니 사이에 음식물이 끼어 충치가 발생하거나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반드시 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냄새가 난다거나 염증으로 인하여 붓고 통증이 있다면 가까운 시일내로 병원 방문 후 발치 계획을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시간은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5분에서 한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치아 관리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또한불소코팅하면좋은지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2세 미만이라고 해서 특별히 치아 관리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성인과 마찬가지로 양치를 신경 써주시면 됩니다. 해당 나이의 양치 습관이 일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식후 5분 이내에 양치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불소도포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3~6개월 단위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