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하얗게 만드는법엔 어떤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누렇게 변한 것은 착색된 것이지 단순히 이를 세게 닦아서 안쪽에 있는 물질이 밀려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에 상아질까지 노출될 정도로 양치 습관이 안 좋다면 이는 누렇게 변한 것을 인지하게 전에 시리다는 증상으로 치과를 방문했을 것입니다. 따라서 누렇게 되는 것은 양치가 아닌 치아를 누렇게 변화시키는 착색 물질에 의해 나타난다고 보시면 되고 한 번 착색된 치아는 전문가 치아 미백을 통해서만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주사를 엄청 무서워합니다 치과치료를 받아야하는데요 마취주사만 참으면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마취를 하게 되면 시술 당시에 큰 통증은 없습니다. 대부분의 시술은 마취를 하게 되면 별도의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으므로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취를 하게 되면 대부분의 치과적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과 같이 치과적 두려움이 있다라고 선생님께 미리 말씀드리는 것도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찬음식을 먹으면 이가 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차가운 음식을 먹었을 때 치아가 시린 것은 대표적인 치과적 문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질환에서 치아가 시릴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단순히 충치로 인하여 시린 것인지, 치아 마모에 의해 시린것인지 혹은 잇몸 질환에 의해 시린지 등에 따라 모두 시린 이유와 그에 따른 치료 방법이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한지가 오래되긴했지만 자꾸빠져요 언제까지AS가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 임플란트 시술 이후에 1년 정도는 임플란트를 보장합니다. 물론 이는 치과마다 다를 수 있으며 임플란트 가격 자체가 낮았다면 a/s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단, 지금처럼 임플란트가 빠졌다면 최대한 빨리 치과 방문 후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며 방치 시에 더 큰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자꾸 내려와요 방법이 있을까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계속해서 내려 온다면 잇몸 질환을 1차적으로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보통은 잘못된 양치법과 잇몸 질환이 겹쳐져 나타나게 되며 특히 잇몸 질환이 있다면 계속해서 내려갈 수 밖에 없습니다. 구강 내 잇몸을 회복시키는 약은 없으며 대부분 시중에 파는 약은 효과가 없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원인을 찾고 치료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투명한 문에 부딪히고 난 이후에 치아가 아플때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연조직에 대한 상처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아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에 외상이 가해졌다면 반드시 치과 방문 후 외상을 받은 치아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치아의 위치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는지, 신경이 괴사되고 있는 건 아닌지, 금이 가지는 않았는지 등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하며 방치 시에는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종종 음식을 먹을 때 치아가 시리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가 시린 원인은 다양합니다.보통은 잇몸질환에 의해 잇몸이 내려 앉을 경우에 치아 뿌리가 노출되어 시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이때는 5급 레진 치료 등을 시행하거나 잇몸질환을 치료하면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하지만 충치가 심하거나 치아에 금이 갔을 경우에도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반드시 정확한 판단을 위해 방사선 사진 및 임상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미백 하는 게 잇몸에는 자극이 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미백은 과산화수소를 치아 안으로 투과시켜서 치아 내부에 있는 착색 물질을 제거하는 원리입니다. 즉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은 과산화수소 농도를 잘못 사용하게 되면 잇몸이 손상되거나 치아의 시린 증상이 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전문가의 지도하에서 정해진 농도로 꾸준히 해줘야합니다. 치과해서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카레나 커피 콜라같은 이에 착색될 수 있는 음식을 먹고 양치는 바로 하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최대한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 이후에 바로 양치를 하더라도 드시지 않는 분들에 비교해서는 착색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바로 양치를 한다고 해서 착색이 안되는 것이 아니므로 가급적 치아색에 민감하시다면 착색을 일으키는 기호식품의 노출은 최소화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1년에 2번까지 보험적용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1년에 1번 건강보험혜택의 적용을 받습니다. 즉 2번이 아닌 1번입니다. 보험 적용이 되면 15,000원 전후의 금액으로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의료 보험 수급자, 1종, 2종 등에 따라서 금액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