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실을 자주해도 치아랑 잇몸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 사용으로는 치아 사이가 벌어지지 않고 잇몸이 손상되지 않습니다. 물론 잘못된 치실 사용으로 일시적으로 잇몸에 상처를 줄 수 있으나 올바른 방법으로는 절대로 잇몸과 치아에 위해를 가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식사 이후에 양치 전 후로 치실 및 치간칫솔 사용을 권하나 자기 전에라도 해주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집에서 셀프로 치석제거 하는 방법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중에는 집에서 셀프로 치석을 제거하는 기구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는 잘못 사용시 치아 및 잇몸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치석 등이 생길 때 마다 점검 차 치과를 방문하여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를 오랫동안 안해서 이빨이 노랗게 됬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미백 치료를 하면 대부분 치아는 하얗게 변화할 수 있습니다. 환자분이 어느정도 원하는 정도까지 하얗게 할 수 있으나 주변 치아에 보철물이 있거나 레진 등으로 치료했다면 해당 보철물과 색 차이는 있습니다. 미백치료는 대부분 1~2회성 치료이며 하루에 몰아서 받는 것이 아니라 착색이 제거되는 정도를 보고 다른 날짜를 잡아서 추가적으로 시술하는 형태가 가장 많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얼마 주기로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스케일러 팁이 뭉특하기 때문에 치아를 깍거나 잇몸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단순히 초음파 등을 통해서 치아에 쌓여 있는 치석을 제거할 뿐입니다. 건강보험은 1년에 한 번이지만 본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서는 2~3개월 간격으로 받는 경우도 있고 잇몸 질환이 있다면 간격을 짧게 해서 치료와 함께 같이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가 잘못된 건가요? 다시 치료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0년 전에 치료한 부위라면 이때 신경치료가 잘못되었다고 보기 힘듭니다. 신경 치료 이후 지난 10년 간 아무런 증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아마 해당 부위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여지며 이는 신경치료가 아니라 신경치료 및 보철물 이후에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보철물 등이 파절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으로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해당 보철물을 제거하고 치아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치과적 질환은 방치시에는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교정은 몇살에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 지금과 같이 영구치 맹출 이후에 치아 배열이 안 좋다면 유치 단계에서도 치아 배열에 문제가 있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보통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부터 교정을 많이 진행하게 됩니다. 초등학교 4학년이라면 아직까지 골격 성장을 할 수 있으므로 성장기 유도 교정 등을 할 수 있어 보입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지금이라도 교정하는 것이 맞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격리시 약 처방은 타인이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질병관리청에서는 비대면으로 진료 이후에 약 처방도 일부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에 감염되었더라도 지정된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가와 상담 후 약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본인이 약 처방을 받으러 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본인이 수령하는 것이 원칙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9 감염된이후 아직까지 잔 기침이 나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 감염 이후에 만성 기침이 한 달 이상 지속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 감염 이후 몸이 회복되는 정도가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다만 특별히 불편감이 없다면 꼭 약을 드시지 않아도 되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된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잔기침이 나더라도 큰 불편감이 없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9에 가족이 확진됬는데 한 공간에 있으면 감염될 확률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감염자와 한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는 감염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공간에서 같은 물건을 접촉하게 되고 자신도 모르게 비말 등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실상 감염 가능성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한 집에 있어도 감염이 되지 않을 방법은 자가격리 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공간을 완전히 분리하고 시간적으로 마주치지 않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치주질환으로 피가 자주 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건강한 잇몸에서는 단순히 치실, 치간칫솔 그리고 양치를 한다고 해서 출혈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치과용품 사용시 출혈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는 반드시 치과 방문하여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번 생긴 잇몸 질환은 생활속에서 개선이 상당히 힘들며 보통 잇몸치료를 선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따라서 가까운 치과 방문하여 원인을 해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