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발목 통증이 있는데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족저근막염이 의심됩니다.족저근막염은족저근막에 반복적인 미세 손상이 가해져 발생한 염증입니다.보통 구조적으로 발바닥의 아치가 정상보다 낮아 흔히 평발로 불리는 편평족이나, 아치가 정상보다 높은 요족 변형이 있는 경우에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대부분 아침에 일어나 첫 발을 내디딜 때 느껴지는 심한 통증이 특징적이나 모두 같은 증상을 겪는 것은 아닙니다. 통증은 주로 발뒤꿈치 안쪽에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치료는 보통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1. 보존적 치료- 교정 가능한 원인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2. 스트레칭- 족저근막과 아킬레스건을 효과적으로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시행3. 보조기- 뒤꿈치 컵이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4.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 및 스테로이드 주사요법5. 체외충격파 요법6. 수술적 치료이러한 방법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도수치료가 도움은 될 수 있으나 증상 개선에 드라마틱한 변화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열은 없지만 얼굴에 열감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단순히 열감으로는 특별한 질병을 의심해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현재의 열감이 주기적으로 나타나고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준다면 반드시 관련된 검사를 진행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열감만으로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공기감염 가능성 질문입니다. 코스크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보통 마스크를 쓰는 것은 차단 목적이며 확률상 감염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즉 운이 나쁘다면 마스크를 모두 사용하고 충분히 위생관리를 했음에도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와 같이 철저히 한다면 위험은 줄어들 수 있으나 그렇다고 해서 감염 위험이 0%는 아닙니다. 단지 확률을 많이 낮출 뿐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생리통약은뭐가좋은가요?몇알까지먹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 관련된 내용을 약료 카테고리에 질문한다면 보다 나은 답변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약료 카테고리에 다시 한번 질문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우측하복부 갈비뼈끝지점 복부안에딱딱한덩어리가만져져요 혹시 병일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보통 우측하복부쪽은 장일 가능성이 큽니다. 변비시 관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간이 안 좋은 경우 우측하복부가 아닌 상복부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등뒤 날개뼈쪽이라면 상복부쪽일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간 질환이 심하여 간이 비대되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 내과 방문이 필요해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오른쪽만 겨드랑이와 가슴 사이가 아프지도 않고, 약간의 거슬림이 느껴집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일시적으로 나타난 통증이라면 당분간은 관련된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신체 능력 이상으로 운동을 했거나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관련 부위의 일시적 손상 및 피로 누적으로 보입니다.보통은 충분한 휴식 이후에 증상이 사라지며 통증이 사라지면 다시 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휴식뒤에도 계속해서 통증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 방문하여 검사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최근 사물이 가끔 흐려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 당뇨나 고혈압의 영향일 가능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고혈압이나 당뇨에 의해서 사물이 흐려 보일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사물이 흐려 보이는 것이 꼭 고혈압이나 당뇨에 의해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진행해보는 것이 필요하며 안과 방문 후 현재의 안구 및 시신경 상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면봉으로 눈꺼풀 닦는 것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감염에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귓구멍을 닦고 난 면봉은 버리시는 것이 좋고 깨끗한 면봉으로 눈꺼풀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감염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임플란트했는데 통증이생기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임상 사진 및 방사선 사진이 필요해보입니다. 임플란트에 대한 상태를 봐야하며 이에 따라 임플란트를 제거해야할지 아니면 다른 원인에 의해서 나타났는지 정확한 원인 분석이 필요해보입니다. 현재 증상이 너무 심하다면 가까운 치과 방문하여 검진이 필요해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 발치한 부분에 이물질이 들어갔는데 이거 어떡하죠??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이쑤시개 등으로 발치한 부위를 건드리게 될 경우 발치 초기에는 혈병이 손상될 수 있고 발치 이후에는 관련 부위를 자극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가글 정도로 해주시면 좋고 너무 많이 발치 부위에 음식물이 끼었다면 치과 방문 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