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약 계속 먹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보통 고지혈증이 있다면 고콜레스테롤 및 고혈압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다른 증상 없이 특정한 원인에 의해 고지혈증만 나타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일단 고지혈증이든 고콜레스테롤이든 전문 의료기관에서 약 복용을 권했다면 함부로 복용을 중지 하시면 안됩니다. 보통은 고지혈증 약 이외에 다른 조절 약들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고 증상은 개선되었다고 하더라도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지 않았다면 증상의 반복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복용을 중단하길 원하신다면 관련 의료기관에 문의 후 복용 중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역류성 식도염 증상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의 습관은 역류성 식도염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미치며 역류성 식도염의 발병 원인이기도 합니다. 음식물 섭취 이후 바로 눕거나 잠을 청하게 되면 분비된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를 손상시켜 소화 기능이 떨어지고 관련 부위의 쓰라림 및 쓴물이 자주 올라오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약 복용으로 증상이 개선되지만 현재와 같이 만성적으로 나타난다면 약 복용과 더불어 생활습관 및 식이습관 교정이 반드시 병행되어야 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본적이 없는데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자궁이나 부인병이 의심된다면 지체없이 산부인과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적 시선보다 추후에 겪게될 개인적인 노력과 비용이 더 클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는 꼭 임산과 관련된과가 아니기 때문에 몸에 이상이 있다면 방문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현재 관련된 증상이 있어 검사 받아보고 싶다고 하면 쉽게 검사해볼 수 있습니다. 지체하지 마시고 검사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특정수면시간이 건강에 영향을 미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성장기에는 성장호르몬 등의 영향으로 특정 수면시간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나 성장이 완료된 이후에는 가장 중요한 것은 수면시간보다 수면패턴을 일정하게 하는 것입니다. 즉 매일 오후 10시에서 6시에 주무신다면 큰 무리가 없습니다. 우리 몸은 수면 패턴이 자주 바뀌게 되면 체내 스트레스 수치가 높아져 긴장상태가 유발되고 혈압 등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수면 패턴만 유지한다면 낮에자고 밤에 깨어 있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당뇨병은 왜 생기는지??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당뇨병을 확진하기 위해서는 증상만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인슐린 수치와 인슐린 저항성 정도를 판단해야 하며 관련 검사가 필요합니다. 당뇨병은 크게 1형 당뇨와 2형 당뇨로 나뉘어지며 1형 당뇨는 인슐린 호르몬이 선천적으로 결핍되어 발생하는 것이고 2형 당뇨의 경우 대사성 질환으로 인슐린 호르몬은 정상이지만 인슐린에 대한 체내 저항성이 증가되어 당뇨가 발생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손톱을 물어뜯으면 안좋나요 증상엔 뭐가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치과의사로서 말씀드리자면 성장기에 손톱을 물어뜯는 행위로 인하여 부정교합이 일단 발생할 수 있습니다. 2급 부정교합으로 아랫니가 들어가고 윗니가 앞으로 뻐드러져 나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습관 교정이 필요합니다. 성인까지 이러한 증상이 계속 나타난다면 나타날 수 있는 것이 치아의 손상입니다. 따라서 성인이 되었더라도 구강내 치아 손상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습관 교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탈모약 복용중 백신을맞으면 부작용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관련 의료기관에서 백신 접종 전에 일주일 간 복용을 중단하라고 했다면 반드시 중단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직까지 백신에 대한 안정성이 완벽하지 않은 상황에서 복용 중인 약에 의해서 백신의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후유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의료기관의 가이드라인을 확실히 따라주는 것이 추후에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및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예방주사는 후유증이 없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 우리나라에서 보급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이후 1~2일 간은 심한 몸살 및 두통이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정상생활이 가능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젊은 사람에게서는 관련된 부작용이 조금 더 심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백신 접종 전에는 반드시 컨디션이 좋을 때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에 대한 안정성은 어떤 전문가라도 지금 확신을 가지고 말씀드리기 힘듭니다. 조금 더 접종을 지켜본 후 본인의 결정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타이레놀은 언제몇개까지 먹어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타이레놀 500mg 기준으로 하루에 8개까지 복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질문자님 말씀대로 기존에 간질환이 있다면 간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기간 복용하거나 많은 양을 복용할 때는 전문가 및 약사와 상의가 필요하며 내가 간질환이 있다면 더욱 더 관련 의료기관에 자문을 구한 뒤 복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지금 나이에 한창인데 아침에 안서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일시적인 스트레스나 환경변화로 나타날 수 있으나 2개월 연속으로 관련된 증상이 나타났다면 발기부전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때는 혼자서 해결책을 찾는 것보다 비뇨기과 방문하여 적극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가까운 비뇨기과 방문 후 증상이 일어난 원인을 찾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