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박상약은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거 맞죠?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멍빼는 약들은 멍도 빼주고 타박상으로 인한 염증, 통증도 가라앉혀줍니다. 성인은 1일 3회 사용하시면되고 흡수가 잘되도록 문질러서 발라주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3살 아기 처방 받은 약 꼭 다 먹여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세균의 활동성이 약해지면서 증상도 사라집니다. 세균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는데 항생제복용을 중단하면 내성을 가져서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나며 먹었던 약으로 치료되지 않을 수 있어요. 항생제가 같이 처방되었다면 모두 끝까지 먹여야합니다. 약이 나쁜게 아니에요.
평가
응원하기
약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같이 드셔도됩니다. 모두 식후에 드시면되며 오라비텐은 아침, 저녁으로 1정씩 또는 아침 한번에 2정 드시면 됩니다. 구내염이 있을때는 구강위생을 청결하게 유지해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스테로이드계 약물은 왜 꼭 처방전이 있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스테로이드는 부신피질호르몬 유사성분이기 때문에 의사나 약사의 모니터링이 필요한 약이기 때문에 처방을 받아야합니다. 먹는약, 스프레이 등은 모두 전문의약품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섭취용량 및 섭취시간 문의드립니당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아침식전 - 유산균, 비타민b아침식후 - 오메가3, 종합비타민, 칼슘마그네슘, 비타민c/d저녁식후 - 오메가3, 종합비타민, 칼슘마그네슘아침 식전에 드시는 비타민b는 식후로 바꿔드세요. 아침 식후 종합비타민과 비타민b를 같이 드셔도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무슨 약인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아침약 초록색: 기넥신에프정240mg, 하얀색: 인데놀10mg저녁약 하얀색 큰약: 환인그란닥신정, 하얀색 작은약: 인데놀10mg초록색약은 기넥신에프정으로 혈소판응집을 억제하며 동맥벽을 청소시켜주는 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혈액순환제에요.
평가
응원하기
콧물관련된 약은 왜 졸음이 오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 1세대 항히스타민제(클로르페니라민이 종합감기약, 코감기약에 들어있는 성분)는 뇌혈관장벽을 통과하는 특성때문에 졸음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수면제는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부프로펜약이랑 영양제랑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캐롤에프 2정을 드시고나서 비타민C, 루테인지아잔틴, 베스타영양제을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캐롤에프가 영양제의 흡수에 영향을 주지 않아서 괜찮아요.
평가
응원하기
혼용하면 안되는 약이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비타민C, 비타민D3, 마카, L-아르기닌, 아연, 프로바이오틱스를 같이 드셔도되긴하지만 구분지어 드시는 편이 낫습니다.아침 공복 ▶ L-아르기닌, 프로바이오틱스 하루 중 아무때나 식후 ▶ 비타민C, 비타민D, 마카, 아연
평가
응원하기
여러 영양제 섭취 시간 등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아침 공복 ▶ 유산균저녁 식후 ▶ 비타민c, 철분, 오메가3자기전 ▶ 마그네슘에서 철분제는 공복에 드셔야합니다. 마그네슘을 저녁식후로 바꾸고 철분을 자기전으로 바꾸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