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토판 영양제를 많이 먹어도 세로토닌 증후군이 생길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세로토닌 증후군은 세로토닌의 활성도가 너무 높은 경우로 신경전달에 이상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트립토판을 많이 먹는다고해서 세로토닌 증후군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으로 인한 인후통,기침에 좋은 약추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인후통이 심한경우에는 탄툼스프레이를 쓰시거나 인후염을 완화시켜주는 스프레이가 좋습니다. 빨아먹는 트로키도 좋고 경구로 복용하는 소염진통제도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산부 오메가3 꼭 복용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오메가3는 뇌를 구성하는 필수적인 영양소를 보충시켜줍니다. 임신 중기, 후기에는 태아의 성장이 급격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오메가3를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연중인데 챔픽스를 끊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챔픽스를 먹으면 담배생각은 안나는데 부작용이 심해서 끊는 분들이 많습니다. 의사말처럼 먹다보면 적응하는게 맞지만 견디기 어려운 경우 중단하셔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약복용과 관련하여 여쭤보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처음 처방받았던 약은 진통제 2가지와 인후통쪽에 맞는 약이고 두번째 처방받은 약은 진통제 2가지와 기침, 가래약입니다. 새로 처방받으신 약을 저녁식후에 드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위장 건강에 좋은 약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카베진은 짧게 먹고 괜찮아지면 끊는 약이니 영양제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평소에 속이 쓰리다면 매스틱검을 추천드리고 소화불량이나 위경련 등이 있다면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5세 아이 하루 섭취 영양제인데 부족하거나 과한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마이타민은 아침, 저녁으로 1포씩만 먹여주세요. 비타민B군은 소변으로 빠져나가서 상관없지만 몸에 축적될 수 있는 성분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다른 영양제는 지금처럼 먹이시면 됩니다. 비타민D는 먹이기 편한형태로 먹여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4세 유아의 하루 비타민디 섭취량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멀티비타민과 칼슘+마그네슘 영양제로부터 얻는 비타민D 400IU정도는 괜찮습니다. 아이들은 1000IU까지 먹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마세요. 아침, 저녁으로 나눠서 먹여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발목접질렀는대 붙이는파스 붙여도대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발목을 접질러서 부었거나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에 파스를 붙이셔도됩니다. 파스는 소염진통제가 들어있어서 염증을 억제하여 통증과 붓기를 가라앉혀줍니다.
평가
응원하기
중년의 나이에 제일 중요한 건강보조식품 이 뭐가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건강기능식품은 어떤 질병을 예방하거나 현재 증상을 완화시켜주기 위해 먹습니다. 평소에 느끼는 증상이 있다면 맞는 영양제를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47세 여성임을 생각해보면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칼슘+마그네슘과 고함량비타민B군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