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없이사랑스러운카피바라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방학동안 어떤 자격증을 따는게 좋을까요?대학교 1학년이라 아직 취업 관련 거창한 자격증을 딸 생각은 없고 그럴 실력도 안 돼서…취미나 언어 쪽으로 가볍게 따보려고 합니다! 방학동안 목표가 있으면 더 생산적이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서요토익은 이미 800후반대가 있어서 900대 이상 노리고 공부해볼지, 아니면 평소 취미 살려서 제과기능사 혹은 조주기능사 따볼지, JLTP나 HSK등 언어 관련 자격증 따볼지 고민중입니다제과기능사는 쉽지 않다고 듣긴 했는데 나름 오래 했던 취미하서… 고민되네요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에타 강의평도 교수님이 누가 썼는지 확인하시나요…?이미 성적은 받긴 했는데너무화나서 에타 강의평에 악플 꽉끼게 쓰고왔는데 혹시 여기까지 쓴사람이 누군지 교수님은 특정 가능하신지 무서워졌어요이교수님 수업 어차피 다시는 안들을거긴 하지만 그래도 궁금하네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정신과 약 혼자서 단약했는데 괜찮을까요?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3년정도 꾸준히 먹었는데 대학을 먼 곳으로 오게 되고 성인이 된 후 의료비 지원도 끊겨서 어쩔 수 없이 반년정도 약을 안 먹고 있어요항우울제, 항 adhd제 먹고 있었고, 대학생활이 생각보다 엄청 즐거워서 최근에 우울했던 적도 별로 없었고 자해도 훨씬 줄어서 이대로 계속 병원을 안 가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