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정신과 약 혼자서 단약했는데 괜찮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3년정도 꾸준히 먹었는데 대학을 먼 곳으로 오게 되고 성인이 된 후 의료비 지원도 끊겨서 어쩔 수 없이 반년정도 약을 안 먹고 있어요

항우울제, 항 adhd제 먹고 있었고, 대학생활이 생각보다 엄청 즐거워서 최근에 우울했던 적도 별로 없었고 자해도 훨씬 줄어서 이대로 계속 병원을 안 가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정신과약물은 임의로 중단하는걸 권해드리지 않는 약물입니다. 증상이 만이 나아져서 단약을 고려하시는 상황이라도 반드시 주치의와의 상담 후 결정하시는게 예후에 좋을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현재 약을 안드시고도 괜찮아서 다행입니다. 그래도 병원에 한번 진료는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현재 상태나 상황을 잘 설명하시고 의사선생님에게 답을 구하시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증상만 없다면 다행히도 별다른 이상반응 없는거니까 중단을 고려해보셔도 되겠지만 약 성분에 따라서는 그게 되게 위험한 겁니다. 다음부터는 주치의와의 상의 하에 천천히 중단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