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럭저럭파란노새
- 내과의료상담Q. 입덧 심한 것처럼 계속 울렁거리며 구토.울렁거린다며 구토한지 어느덧 8일이 지났네요당연히 먹는 것도 잘 못먹어서 5kg이 빠졌고, 음식 냄새에도 울렁거려하네요.처음엔 체한줄 알았고, 담날도 아파서 병원가서 수액맞고 약타고. 그 담날 울렁, 구토 심해져서 과호흡까지 와서 응급실 가서 수액 맞으며 검사.피검사, 심전도, 뇌ct, 뇌엠알 이상없음.원래 심장이 안좋은 사람이라 매년 정기검사를 하고 5월 초에 심장, 복부, 갑상선 초음파 등등 했지만 이상 없었음.4월 중순부터 류마티스 관절염 판정 받고 약 먹으며 울렁거림 심했었기에.. 약 부작용인가 싶어 지난주 금요일부터 9년째 먹고있던 심장약 외엔 약중단.류마티스내과, 응급실, 신경과, 소화기내과 다 다녀도 차도가 없었고 9년 다닌 심장내과 갔더니 이석증이 있던 사람이라 이석증 추정하시며 수액과 약 처방.그런데 이틀 지나도 여전히 울렁, 구토가 심하고 며칠은 물과 이온 음료만 먹다가 이제는 살기 위해 하루 우유등 음료로 400-500칼로리 섭취하며 약땜에 주로 잠들어있네요.도대체 어떤 병원을 더 가고, 어떤 검사를 더 해야 할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케이갭정50과 넥시어드정 20mg 중복 복용 했어요.일주일째 계속된 울렁거림과 구토로 아침에 소화기 내과에서 처방해준 케이갭정 50을 섭취했어요. 그리고 계속 상태가 좋지 않아 다른 병원을 방문해 진단과 약을 처방 받았고..케이갭정 50 섭취 사실을 모르는 약국에서 아침약부터 먹이라 해서 지금 먹이고 보니 아침약에 넥시어드정20mg가 있더라고요.찾아보니 둘 다 하루 한번 먹는 소화성 궤양 치료제이던데.... 괜찮을까요....
- 내과의료상담Q. 5일째 계속 울렁거려서 토하고 있어요수요일>오후부터 갑자기 속이 울렁거려서 구토. 체했나 싶었고 물만 마셨음.목요일>계속 울렁거려 병원가서 수액 맞고 구토억제재 처방 받음. 저녁에 많이 좋아져서 밥 조금 먹었다가 울렁거림, 구토 다시 심해짐.금요일>아침에 구토하다 호흡이 힘들고 심장도 아파져서 119불러 응급실. (심장이 약해서 9년째 약 먹는중)피검사, 심전도, 뇌ct, 뇌엠알 했지만 이상은 찾지 못함. 5월초 정기적인 심장, 갑상선, 복부초음파, 소변, 혈액 검사 등에서도 이상 없었음.4월 중순에 확진받고 목욜 아침까지 먹었던 류마티스 약 부작용일수도 있단 생각에 류마티스 병원과 연락해 당분간 약 중단하기로 결정. 결국 수액과 비타민만 맞고 돌아왔는데 한숨 자고 오후부터 컨디션 좋아짐. 물과 이온음료만 섭취.토요일>아침까지 괜찮다가 갑자기 다시 울렁거림+구토. 오후까지 자다깨며 힘들어하다 컨디션 가장 좋아짐. 처음으로 이온음료 외에 베지밀도 먹음. 속쓰림도 생겼고 위에 문제가 있는건가 싶어 알마갤 먹기 시작.일요일>오전까지 컨디션도 여전히 좋았고 베지밀도 잘먹음. 그런데 낮부터 저녁까지 갑자기 또 울렁거림 심해지며 구토. 저녁에 컨디션이 돌아오고 계속 배고파해서 연한 된장국물에 연두부 조금 끓여서 먹어봄. 맛있다고 잘먹음. 하지만 오늘은 저녁에도 속울렁거려 하다 힘들게 잠듬.류마티스 약 먹으며 울렁거림이 생기고 자주 체했기에.. 약 부작용인가 싶어서 약들 다 끊고 3일 지났는데도 여전히 울렁거림과 구토에 힘들어하네요. 제대로 음식 섭취 못한게 5일째라 어떻게든 영양분을 조금씩 먹일려고 하는데.. 어떤 검사를 더 해야 할까요. 이제 남은건 위내시경 같은데 맞는건가요.. 열이나 복통은 없고.. 오늘 5일만에 화장실 가서 설사 했다더군요.
- 내과의료상담Q. 류마티스 확진 약먹고 계속 구토하네요확진 이후 약 먹기 시작한지는 45일쯤 됐어요.mtx? 일주일에 한번 먹는 약은 현재 4알 복용중이고요.울렁거림이나 기운 빠짐은 있었지만 일상 생활은 됐어요.그리고 12일 전에 하루 한번 아침에 먹는 약을 두 알로 늘리고 울렁거림이 심해졌는데, 어제부턴 너무 울렁거린다며 아무것도 못먹고 계속 구토만하네요.병원 방문해서 말하니 아침약을 다른 약으로 교체해보자 하셨고, 울렁거림에 너무 힘들어해서 다른 큰 병원에 가서 수액도 맞고 약도 처방 받았는데.. 여전히 계속 울렁거린다며 물만 마시며 힘들어하네요.큰병원에서는 약을 바꿨으니 며칠이 지나도 계속 그런다면 위내시경 검사를 해보라던데.. 류마티스 약으로 이렇게 계속 구토하고 힘들어하는 경우도 있나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손목 통증과 함께 발적이 심해집니다.예전부터 손목 무리하면 한번씩 아팠어요. 쉬면 좋아졌고요.그러다 최근 2주 동안 손목 운동 무리했는데 또 통증이 생겼더라고요.그런데 이전과 달리 하루 지나니 움직이기도 힘들 만큼 통증이 심해지고 발적도 생겼고.. 하루가 더 지나니 통증은 좀 약해졌는데 발적 부분이 커졌네요.손목에 통증과 발적이 이리 심한건 처음인데 어떤 증상일까요?발적은 커졌지만 누르면 한곳만 압통이 있네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발목 주사 맞은 부위가 부어있고 아파요안녕하세요. 양쪽 발목 통증으로 진료를 보고 양쪽 발목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습니다. 오른쪽 맞고 며칠 뒤에 왼쪽.그런데 오른쪽은 주사 맞고 호전된 느낌이었는데, 왼쪽은 맞을때 유독 아프더니 주사 맞은 부위가 볼록해진채 손대면 통증이 있네요.그런 경우도 있더해서 지켜봤는데 일주일째 여전한 상태입니다. 이거 왜 그런가요ㅠ
- 치과의료상담Q. 매복 과잉치 뽑고 나서 코가 계속 막혀요윗잇몸에 옆으로 누운 매복 과잉치가 있어서 수욜 오전에 발치 수술하고 꼬맸는데, 그 날 오후부터 몸살 기운과 함께 콧물이 계속 나더라고요.그리고 이틀 지난 지금은 콧물은 안나고 코막힘 느낌이 계속 있는데.. 이거 괜찮은걸까요?ㅠ
- 피부과의료상담Q. 가운데 손톱 새로줄 문제 없는 걸까요?전글은 사진이 잘 안나와서 다시 올리네요.언제부턴가 오른쪽 가운데 손톱만 색이 저런걸 발견했어요. 통풍등으로 두 달에 한번 피검사 받는데, 콜레스테롤 수치 경고 외에는 항상 괜찮다고 합니다.병원 가서 검사해봐야 하는 정도인지 궁금하네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가운데 손톱 세로줄이 있는데 병원 가야하나요?언제부터인가 가운데 손톱 절반 정도 색이 다르네요. 통풍땜에 두 달에 한번씩 피검사 계속 하고 있는데 피검사에서 문제는 없었어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손톱 안에 구멍 같은게 생겼어요 이게 뭘까요?갑자기 손톱에서 통증 느껴지더라고요. 다친적도 없는데 만지면 통증 있어서 멍인가 했었는데.. 한달쯤 지난 지금은 안에 파인것처럼 되어있네요.통증은 이제 없습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